힙한 서울, 중국 광저우를 물들이다
힙한 서울, 중국 광저우를 물들이다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3.11.0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서울 에디션 인 광저우’ 프로모션 성공 개최
4일~5일 양일간 총 24,805명의 광저우 시민 방문
뷰티·패션·미식 등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담은 체험과 무대 꾸며
서울에디션23 행사장 전경. 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에디션23 행사장 전경. 사진=서울관광재단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4일과 5일 중국 광저우에서 서울의 ‘힙’한 매력을 알리는 ‘2023 서울 에디션 인 광저우’ 프로모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에디션(Seoul Edition)’은 ‘지금이 아니면 만날 수 없는, 당장 방문해야 할 서울’을 ‘한정판 아이템’으로 표현한 23년도 서울관광 글로벌마케팅의 테마다.

중국 일선도시 광저우에서 개최된 이 행사는 별도 입장 제한 없이 무료로 진행됐으며, 양일간 총 24,805명의 광저우 시민이 방문하면서 한류와 서울에 대한 중국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서울에디션23 K팝 랜덤 플레이 댄스.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에디션23 K팝 랜덤 플레이 댄스.사진=서울관광재단

행사는 광저우 시내 주요 쇼핑몰로 일 30만 명 이상의 유동 인구를 자랑하는 ‘지티랜드 플라자’의 지하 2층 봄 광장에서 열렸다.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뷰티·패션·미식 등 서울의 힙하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홍보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겼다.

모든 방문객에게는 프로모션 한정판 여행 다이어리가 제공되었으며, 3개 이상의 체험 완료 도장을 받아온 방문객은 행운권 추첨을 통해 서울-광저우 왕복 항공권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받아 갔다.

원하는 와펜을 골라 나만의 서울 에코백을 만드는 행사장 참가자. 사진=서울관광재단
원하는 와펜을 골라 나만의 서울 에코백을 만드는 행사장 참가자. 사진=서울관광재단

홍보 부스는 다이어리에 스티커를 붙여 나만의 서울 여행 코스를 만드는 ‘서울 큐레이팅’,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그 컬러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체험하는 ‘서울 뷰티’, 다양한 와펜으로 꾸며 나만의 서울 에코백을 만드는 ‘서울 패션’, 서울 관광 SNS를 구독하고 서울 디저트를 맛보는 ‘딜리셔스 서울’ 등으로 구성됐다.

그 외에도 서울의 밤을 배경으로 360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인 ‘다이내믹 서울’이 운영되고, 서울 퀴즈와 쿠킹쇼 및 K팝 랜덤 플레이 댄스 등 무대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방문자에게 매력적인 서울을 알렸다.

권혁빈 서울관광재단 글로벌1팀장은 “이번 서울 에디션 인 광저우 행사를 통해 광저우 시민들의 서울 여행에 대한 갈망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프로모션 행사를 시작으로 많은 중국인 관광객분들께서 서울로 방문해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K디저트 쿠킹쇼에서 곶감 정과 만들기 시연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서울관광재단
K디저트 쿠킹쇼에서 곶감 정과 만들기 시연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서울관광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