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도시락 브랜드 까뿌족, 전국 신규가맹점 모집 시작
족발도시락 브랜드 까뿌족, 전국 신규가맹점 모집 시작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3.11.1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족발도시락 전문브랜드 까뿌족이 전국 신규 가맹점 모집을 통해 늘어나는 족발도시락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까뿌족은 코로나19 시기부터 본격화된 비대면 트렌드에 더해 도시락이라는 특성상 상권의 구애를 받지 않아 폭넓은 잠재고객이 존재하는 족발도시락 전문 프랜차이즈로, 경기불황이 더해지면서 기존의 족발보다 실속 있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해 전국단위 매장출점을 진행하기 위해 가맹점을 모집 중이다.

혼밥을 즐기는 이들이 많지만 족발 메뉴 특성상 주문이 부담이 될 수 있는데, 까뿌족은 1인가구도 혼자 족발전문점의 족발을 주문해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족발업계 10년 이상 경력자의 족발조리 레시피와 비법소스를 활용함으로써 맛에 대한 검증도 마쳤다.

특히 도시락 특성상 단체주문 비중도 높아 기존 족발전문점에서는 확보하기 힘든 단체고객의 확보를 가맹점들이 추구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장점이다.

여기에, 8평 수준의 소형매장에서도 창업할 수 있어 최소 비용으로 매장 효율성을 극대화 하면서도 간편조리 시스템을 구축해 초보자도 혼자 운영할 수 있어 고정비도 적다. 

현재 까뿌족은 소자본 족발창업이 가능하도록 로열티면제 및 자율 인테리어 허용 혜택과 함께 판촉홍보물도 본사가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까뿌족 측 관계자는 “족발은 대중적인 외식메뉴이면서도 점점 높아지는 소비자가로 쉽게 접근하기에 애매한 메뉴로도 인식되고 있는데, 진정한 대중메뉴가 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한 것이 까뿌족이다”며 “가맹점의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현재도 많은 가맹점들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만큼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