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태남 출연, 새로운 1승 주인공... 아픈 과거사 고백 '폭풍오열'
'아침마당' 태남 출연, 새로운 1승 주인공... 아픈 과거사 고백 '폭풍오열'
  • 김영웅 기자
  • 승인 2023.11.2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김영광 기자 = 태남이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노래 대결에서 1승을 했다.

가수 태남, KBS 아침마당 1승 / 사진제공 - JW 엔터테인먼트
가수 태남, KBS 아침마당 1승 / 사진제공 - JW 엔터테인먼트

오늘 22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 가수 태남이 출연했다. ‘도전 꿈의 무대’로 꾸며진 이날 방송에서 태남은 김재이, 조금주, 한혜정, 하태하와 함께 노래 대결을 펼쳤다.

두 번째 참가자로 등장한 태남은 어머니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태남은 “어릴 적 아버지가 도박과 술, 외도로 집안의 돈을 다 탕진했다. 어머니는 저를 위해 낮에는 남의 식당에서 일을 하고 밤에는 작은 막창집을 운영하셨다. 당시 시골에서 작은 몸을 가진 엄마가 이혼을 하고 혼자 식당을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다. 그래서 저는 중학교 때부터 어머니의 경호원이 되어야 했다”고 고백했다.

가수 태남, kbs 아침마당 출연진 경쟁사진 / 사진제공 - jw엔터테인먼트
가수 태남, kbs 아침마당 출연진 경쟁사진 / 사진제공 - jw엔터테인먼트

이어 태남은 “한번은 어머니의 막창집에서 취객들이 술주정을 부려서 문을 닫을 시간이니 가라고 했다. 취객들은 저를 막무가내로 때렸다. 어머니도 때리려고 해서 제가 온몸으로 막았다”라며 옛 기억을 회상했다.

끝으로 태남은 “저는 가수로 꼭 성공하고 싶다. 어머니가 살 집을 마련해 드리고, 용돈도 한 달에 천만 원을 드리고 싶다”라고 소망하며 어머니에게 큰절을 올리는 등 깊은 효심을 드러냈다.

태남은 “오늘 처음으로 어머니 앞에서 노래를 부른다. 멋지게 부르겠다”라며 가수 박상철 원곡의 ‘울엄마’를 열창했다. 태남은 진심이 묻어나는 보이스와 표현력으로 심사위원들의 눈시울을 촉촉이 적셨다.

특히, 감정에 복받혀 오열하며 노래를 부르는 태남을 지켜보며 눈물을 훔치는 태남의 어머니의 모습이 비치며 모두를 울컥하게 만들었다.

태남의 무대를 본 심사위원들은 “간절함이 묻어나는 무대가 인상 깊었다”, “어린 나이에 몸과 마음으로 지켜낸 아들이 청년이 되었다”라며 호평했다. 

이어 처음으로 태남의 무대를 본 어머니는 “아들이 든든하면서, 어린 나이에 철이 들었다는 생각에 안쓰럽다. 내게는 항상 든든한 아들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태남에게 “너는 항상 나의 지팡이다. 항상 쓰러질 때마다 지팡이의 역할을 해주니 너무 고맙다. 사랑한다”라며 따뜻한 말을 전했다.

이날 태남은 애절한 사연과 진심이 담긴 노래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아 1승을 거뒀다. 태남은 “이렇게 부족한 실력임에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더 노력하는 가수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태남은 2021년 MBN ‘보이스킹’에서 이름을 알리며 가요계에 등장했다. 이어 2023년 첫 싱글 ‘First’를 발매하며 트로트 가수로 변신, 각종 라디오와 음악방송을 종횡무진하며 자신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