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국가품질상(인재개발부문)’ 대통령표창 수상
철도공단, ‘국가품질상(인재개발부문)’ 대통령표창 수상
  • 한건우 기자
  • 승인 2023.11.2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와 성과 중심의 인사제도 및 선진적 교육훈련체계 등 인정받아
22일 국가철도공단 성영석 경영본부장(오른쪽 두 번째)과 직원들이 ‘2023년 국가품질상(인재개발부문)’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_국가철도공단)
22일 국가철도공단 성영석 경영본부장(오른쪽 두 번째)과 직원들이 ‘2023년 국가품질상(인재개발부문)’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_국가철도공단)

[잡포스트] 한건우 기자 = 국가철도공단은 직무와 성과중심의 인사제도 및 선진적 교육훈련체계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품질상(인재개발부문)’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국가품질상’은 산업현장에서 품질향상·원가절감·생산성 향상·고객만족·인재개발 등 품질경영 활동에서 성과를 창출하고 국가 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우수기업을 선정, 표창하는 정부 포상이다. 

이번 표창에서 철도공단은 ▲인재개발에 대한 경영진의 명확한 의지 ▲인사·교육 전담조직의 전문성 확보 등으로 경영진 ‘리더십’과 교육훈련 ‘인프라’ 두 개의 심사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직무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진취적 사업 추진 ▲핵심가치에 근거한 인재상 정립 및 교육훈련 실행 ▲인재개발원 신축 등 인재개발에 대한 철도공단의 적극적인 투자를 인정받았다.

또한, 직무의 난이도와 성과를 중심으로 한 인사제도 시행 및 新직무분류체계에 따른 맞춤형 교육훈련의 설계·운영에 대해서도 우수한 사례로 꼽혔다.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은 “2023년 국가품질상 대통령표창 수상은 철도공단의 인재개발 노력에 대해 인정받은 값진 성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철도공단 직원들의 역량 개발과 인재양성에 변화와 혁신을 거듭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ag
#국가철도공단은 직무와 성과중심의 인사제도 및 선진적 교육훈련체계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품질상(인재개발부문)’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국가품질상’은 산업현장에서 품질향상·원가절감·생산성 향상·고객만족·인재개발 등 품질경영 활동에서 성과를 창출하고 국가 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우수기업을 선정 #표창하는 정부 포상이다. 이번 표창에서 철도공단은 ▲인재개발에 대한 경영진의 명확한 의지 ▲인사·교육 전담조직의 전문성 확보 등으로 경영진 ‘리더십’과 교육훈련 ‘인프라’ 두 개의 심사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직무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진취적 사업 추진 ▲핵심가치에 근거한 인재상 정립 및 교육훈련 실행 ▲인재개발원 신축 등 인재개발에 대한 철도공단의 적극적인 투자를 인정받았다. 또한 #직무의 난이도와 성과를 중심으로 한 인사제도 시행 및 新직무분류체계에 따른 맞춤형 교육훈련의 설계·운영에 대해서도 우수한 사례로 꼽혔다.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은 “2023년 국가품질상 대통령표창 수상은 철도공단의 인재개발 노력에 대해 인정받은 값진 성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철도공단 직원들의 역량 개발과 인재양성에 변화와 혁신을 거듭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국가철도공단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표준협회 #국가품질상 #대통령표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