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신입사원 활발 채용... S-OIL·대한항공 등
대기업 신입사원 활발 채용... S-OIL·대한항공 등
  • 성현주 기자
  • 승인 2023.11.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진학사 캐치)
(자료=진학사 캐치)

[잡포스트] 성현주 기자 = 23일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대기업 신입사원 채용이 활발하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S-OIL, 기아, 대한항공, 캐롯손해보험, 포스코엠텍 등이 있다.

S-OIL에서 이달 29일까지 ‘2023 하반기 생산직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생산직(생산시설 운전)으로 모집인원은 세 자릿수이다. 근무지역은 울산이며 교대근무 가능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화공, 기계, 전기전자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필기시험 △AI역량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입사 순이다. 계약직으로 입사 후 근무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예정이며 처우는 정규직과 동일하다.

기아에서 이달 29일까지 ‘23년 엔지니어(생산직)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엔지니어(생산직)으로 근무지역은 경기 광명시/화성시, 광주 서구이다. 고등학교 이상 졸업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전기, 기계, 자동차 공학 등 직무 관련 학위 또는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신체검사 △면접전형 △합격자발표 순이다.

대한항공에서 내달 4일까지 ‘2024년 인턴 객실승무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객실승무원이다. 교정시력 1.0 이상인 자, 어학성적 보유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3차면접 △건강검진/수영TEST △최종합격 순이다. 2차면접 시 영어 인터뷰를, 3차면접 시 인성검사를 별도로 실시할 예정이다. 2년간 인턴으로 근무 후 소정의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 예정이다.

캐롯손해보험에서 내달 7일까지 ‘모빌리티전략팀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모빌리티전략팀으로 자동차보험 요율전략 수립, 보험 및 모빌리티 시장 상황 모니터링 등을 수행한다. SQL, R, Python, SAS 등 전산 프로그래밍 경험자, 통계/보험 이론 지식 보유자를 우대한다. 인턴으로 3개월 근무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 예정이다.

포스코엠텍에서 이달 28일까지 ‘23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금속기술, 설비기술, 소재기술, 기술영업, HR, 경영기획 등이다. 근무지역은 직무별로 상이하다. 학점 3.0 이상인 자, 영어 말하기 성적 보유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인적성검사(온라인) △1차면접 △2차면접 △합격자 발표 및 입사 순이다. 인턴으로 6개월 근무 후 회사 내부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