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 긱워커를 위한 커뮤니티 ‘긱톡’ 론칭
1000만 긱워커를 위한 커뮤니티 ‘긱톡’ 론칭
  • 정아름 기자
  • 승인 2023.11.2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정아름 기자 = 스타트업 ㈜넥스트스텝(대표 안동현)은 긱워커 비즈니스 커뮤니티 서비스 플랫폼 ‘긱톡’을 최근 론칭했다고 밝혔다. 긱톡은 현재 긱워커 사이에서 급격한 성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긱워커란, 원하는 시간에 일하고 자유롭게 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근로자의 개념으로 정규직 종사자와 대비된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의 추산에 따르면 국내 전체 취업자 중 1천만 명이 긱워커로 분류되며, 이 산업은 국내 9~15조 원의 규모로 연평균성장률 35%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넥스트스텝 안동현 대표는 “정규직 직장인들을 위한 비즈니스 커뮤니티(SNS) 서비스는 이미 있지만 긱워커 종사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커뮤니티는 전무한 점에 주목했다”며, “정규직 종사자들은 한 번에 한 직장에 종사할 수 있고 한 직종의 커리어를 꾸준히 가져가야 하는 반면, 긱워커 종사자들은 여러 개의 직장과 직종을 원하는 만큼 선택할 수 있고 배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차이고 이들에 맞춤화 된 커뮤니티가 필요하다는 점에 주목했다”고 말했다.

긱톡 커뮤니티는 ▲재택 부업(어필리에이트, 앱테크, 온라인셀러, 재능마켓, 리뷰체험단) ▲프리랜서(필라테스, 헬스, 마사지·스파, IT프리랜서, 교육, 네일, 방송) ▲동네 긱잡(음식·배달, 퀵·택배)으로 구성돼 현재 총 16여개의 주제별 커뮤니티가 개설되어 있고, 각 커뮤니티마다 긱잡 정보, 노하우, 공동구매, Q&A 등으로 메뉴가 구성돼 있다.

긱톡은 긱워커나 기업회원들이 자신의 프로필을 올리고, 상대 프로필을 확인하고 구인구직(일감매칭), 노하우 판매 등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기능을 구현했다. 간편한 가입절차 이후 프로필 정보 등록을 통해 경력, 활동지역, 경력, 자격, 활동, 스케줄 등을 기입하면 프로필 링크가 생성되어 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안 대표는 “’빠른 성장중인 긱워커 시장에서 이들을 연결하여, 사업에 필요한 정보와 거래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서비스 미션에 맞게 지속적으로 서비스 발전에 집중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