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에서 꿈을 찾는다" 에어부산, ‘청소년 꿈 더하기’ 행사 성료
"항공사에서 꿈을 찾는다" 에어부산, ‘청소년 꿈 더하기’ 행사 성료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3.11.26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종사 업무 및 전망, 비행기 원리, 에어부산 소개 등 현직 승무원이 진로 체험 교육
​'꿈 더하기'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에어부산 운항 승무원의 직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꿈 더하기'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에어부산 운항 승무원의 직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에어부산(대표 안병석)은 지난 22일 부산 내 학교 밖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 교육을 제공하는 ‘꿈 더하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조종사 업무 및 전망 △비행기 원리 △에어부산 훈련 시설 소개 등 운항 승무직과 관련된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직 운항승무원이 직접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실시하며 생생한 경험을 전달해 더욱 반응이 뜨거웠다고 에어부산은 전했다.

에어부산이 이번에 실시한 ‘꿈 더하기’는 지난 7월 부산시를 포함한 부산의 5개 기관이 업무협약을 맺고 학교나 가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 진출과 자립지원을 위해 진로 체험 등을 제공하는 연계협력 사업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정하고 개척해나갈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드림 아카데미’, ‘드림 캠퍼스’ 등 항공 전문 인력 양성 및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교육 기부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