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CVB, ESG 실천 부문 연이은 수상 '겹경사'
고양CVB, ESG 실천 부문 연이은 수상 '겹경사'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3.11.26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회 대한민국 MICE 대상 ESG 실천 부문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2023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홍보관 중 Best ESG 실천 부문 금상
대한민국 MICE 대상에서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받고 있는 고양CVB 이상열 사무국장(왼쪽). 사진=고양CVB
대한민국 MICE 대상에서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받고 있는 고양CVB 이상열 사무국장(왼쪽). 사진=고양CVB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고양컨벤션뷰로(이하 고양CVB 이사장 이동환)는 지난 16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 ‘제21회 대한민국 MICE 대상’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실천 부문에서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2023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서는 친환경 홍보관을 운영해 ‘Best ESG 실천’ 금상을 수상하는 등 겹경사를 맞았다.

고양CVB는 그동안 ‘지속가능한 대한민국 MICE 수도, 고양시’라는 슬로건으로 ESG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2017년 ‘GDSM’이라는 글로벌 MICE 지속가능성 도시 협의체에 국내 최초로 가입해 연간 지속가능성 평가에 참여해왔다. 환경, 사회, 공급망, 도시마케팅 전담조직 4개 분야에서 지속가능성을 꾸준히 실천해온 결과 100여개 참여도시 중 올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1위, 전 세계 14위를 달성해내는 쾌거를 이루었다.

뿐만아니라 2019년부터 3년간 GDSM(글로벌 MICE 지속가능성 도시 협의체)과 공동 주관으로 ‘GDS 아태 포럼’을 개최하여 지속가능성 실천을 위한 관심을 촉구해왔으며 민관산학으로 고양시 MICE 지속가능성 전문위원회를 구성해 연 2회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수상업체 시상. 사진=고양CVB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수상업체 시상. 사진=고양CVB

이외에도 고양시 MICE 지속가능성의 비전과 가치, 그리고 5개년 실행계획을 담은 ‘고양 MICE 지속가능성 전략’을 2020년 국내 최초로 수립한 바 있으며 2021년에는 ‘지속가능한 MICE 행사 개최 가이드북’을 발간go 주최자 대상으로 무료 배포하고 있다.

올해는 ISO20121(이벤트 지속가능성 경영관리 시스템) 인증 취득을 위해 지난 몇 달간 지속가능성 교육과 컨설팅을 받았으며 현재 한국표준협회의 심사를 마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이 같은 노력들을 인정받아 ‘제21회 대한민국 MICE 대상’ ESG 실천 부문에서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고양CVB는 또 ‘2023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서 친환경 홍보관을 운영해 ‘Best ESG 실천’금상을 수상했다.

이상열 고양컨벤션뷰로 사무국장은“ESG 실천에 책임감을 갖으며 지속적으로 실행해온 것들이 빛을 발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양시가 지속가능한 MICE 목적지로서 아시아를 선도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