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4K] '마이 데몬', 정원에 뿌린 '핑크 액체' 정체는?
[Ad 4K] '마이 데몬', 정원에 뿌린 '핑크 액체' 정체는?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1.27 17: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영화나 드라마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간접적으로 노출시키는 PPL은 제품을 배경이나 상황 등에 자연스럽게 배치해 광고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마케팅 기법으로, 올바른 간접 광고 효과로써 브랜드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시 중소, 중견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건강한 소비 순환이 이루어짐에 따라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으며, 나아가 OTT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K-브랜드의 전문성, 인식,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2023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기업의 간접광고(PPL) 노출을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와 콘진원의 이번 사업은 K-콘텐츠 내 K-푸드와 농수산, 뷰티, 소비재 등 한류 연관 산업 제품에 대한 간접광고 및 홍보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콘텐츠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활용해 연관 산업의 동반성장과 해외 수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잡포스트는 한류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성장 독려와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에 관해 기획물 'Ad 4K'(Ad for K-브랜드)를 시리즈로 다뤄 조명해본다. [편집자주]

SBS 금토드라마 '마이 데몬' 포스터
SBS 금토드라마 '마이 데몬' 포스터

SBS 금토드라마 ‘마이 데몬’(연출 김장한/극본 최아일)이 지난 25일 2회차가 방영됐다.

‘마이 데몬’은 악마 같은 재벌 상속녀인 도도희(김유정 분)와 한순간 능력을 잃어버린 악마 정구원(송강 분)이 계약 결혼을 하며 벌어지는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다.

지난 2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16부작에 걸쳐 방영되며, 김유정, 송강, 이상이, 김해숙, 조혜주 등의 배우들이 연기를 펼친다.

이날 방영된 ‘마이 데몬’ 2회차에서 정원 장면이 연출됐는데, 작중 인물인 주천숙(김해숙 분)이 자신이 가꾸는 정원의 화초들을 어루만지며 물을 주는 장면이 등장한다.

핑크색 형태의 고형물을 물에 넣어 녹여내 화초에 뿌리는 장면이 등장해 해당 제품에 대해 궁금증이 오가기도 했다.

㈜누보의 가정원예용 식물영양제 '닥터조 블루밍버블' (사진=
(사진=sbs 월화드라마 '마이데몬' 2화 中)

해당 제품은 ㈜누보의 ‘닥터조 블루밍버블’이다. 계량이 필요 없이 물에 녹여서 사용하는 가정원예용 식물영양제로, 텃밭 및 정원, 가정 내 화분 등에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영양제는 물에 넣을 시 기포가 올라오며 금세 녹아 편의성을 높였고, 누보가 보유한 발포 확산형 비료 제조 특허를 바탕으로 식물 성장에 필요한 질소, 인산, 칼리 등의 성분이 함유됐다.

개화와 화아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꽃의 색상을 더욱 화려하게 하고 개화가 더욱 많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식물의 생장을 도와준다.

닥터조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LOHAS 도시농업 브랜드로, 국내 최초로 가정원예가 발달해 있는 미국 시장에 진출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유해성이 없고 쉽고 재밌게 원예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에게 가정원예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누보는 한국 농업의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도시 농업 등에 특화된 자재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다.

농업, 골프장·조경, 식품, 가정원예, 그린바이오 등 다양한 사업 분야를 보유하고 있으며, 친환경 원료를 사용해 ‘친환경 유기농자재 인증’을 받은 다수의 제품을 생산 및 개발하고 있다. 나아가 공인 농업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제품 개발에 힘을 쏟고 있으며, ▲윤리 경영 ▲품질 경영 ▲환경 경영 ▲상생 경영 ▲인재 경영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근국 2023-11-30 14:20:48
닥터조 블루밍버블 번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