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선천성 대사 환아 위한 하트밀 캠페인 진행
매일유업, 선천성 대사 환아 위한 하트밀 캠페인 진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2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매일유업)
(사진제공/매일유업)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매일유업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2023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은 체내에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아미노산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는 유전대사 질환이다.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일반적인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으며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일유업은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 하에, 1999년부터 24년째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특수분유 8종 12개를 제조·공급하고 있다. 2013년부터는 매년 연말에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배려문화 조성을 위한 하트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하트밀 캠페인 판매 제품은 ‘하트밀X플리츠마마 담요’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굿즈 제품으로 선정했다. ‘하트밀X플리츠마마 담요’는 친환경 패션·액세서리 기업인 ‘플리츠마마’와 협업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로 만들었다. 하트밀 캠페인이 환아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자는 취지인만큼, 관련 제품도 지속가능한 자연환경을 위한 제품으로 선정했다. 

하트밀 담요 구매자 중 24년 2월 11일까지 개인 SNS 혹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인증샷 및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후기를 올린 참여자 전원에게 ‘폴 바셋 카페 오트’ 음료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또, 다음 해 1월 31일까지 하트밀 캠페인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매일유업 아몬드 브리즈(190mL)’ 제품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관계자는 “선천성대사이상은 희귀질환인만큼 지속적인 사회적 관심이 중요하여 이를 환기시키기 위한 취지로 매년 하트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통해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따뜻한 마음이 모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