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100세 시대 건강하게 사는 시니어 생애설계 특강 개최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100세 시대 건강하게 사는 시니어 생애설계 특강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2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사진제공/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관악구 낙성대로에 위치한 평생교육의 요람으로 지난 11월25일부터 12월2일까지 ‘2023 평생교육 가득채움, 어서 와, 우리 센터는 처음이지?’주제로 30여개 다채로운 평생교육 프로그램 경험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참가비는 서울시민 누구나 무료다.

특히, 오는 12월 9일 토요일(오전 10:00∼12:00) 장소는 센터 내 지하1층 대강당에서 100세 시대를 맞이한 중장년층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하게 사는 시니어 생애설계' 특강이 열린다. 강의내용은 100세 시대, 행복한 노후를 위한“취업, 재정, 건강, 여가, 대인관계”분야의 노하우를 강연한다.

강연자 함한식 의정부 고용복지플러스 센터 팀장은 직업학 석사, 시인, 행정사, 직업상담사, CS리더, 커리어컨설턴트, 다이어트코치, 크리스토퍼리더십 강사, 서울대 고용서비스전문가, 집단상담프로그램 전문가로 손에 잡히는 취업, 리더십, 생애설계, CS, 스트레스 관리, 액션팀빌딩, 레크리에이션, 빛나는 인생 만들기, 명품 인생 만들기, 비행기(비전, 행동, 기적) 등 인기 강의를 진행했다.

또, 2023 평생교육 가득채움을 준비한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지난해 11월1일 관악구 내 개관, 서울시민의 역량개발과 일(Job), 커리어, 미래성장에 중점을 두고 청년 IT 미디어 교육, 4차산업 교육, 취·창업 교육, 인문예술 문화, 외국어 등 서울시민 학습자 욕구에 맞춘 평생교육 학습센터를 운영 중이다.

오픈공간인 스터디룸과 대강당(소극장) 등 공간대관이 23년은 무료 가능하며, 24년에는 청년(예비) 창업팀을 지원하는 공유오피스 개설을 앞두고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