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HY-MOOC 반도체 교육 심화과정 개설
한양대학교 HY-MOOC 반도체 교육 심화과정 개설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3.11.2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한양대학교가 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한양 마이스터 디그리 반도체 심화 교육 과정을 온라인 교육전문 플랫폼 HY-MOOC(하이무크)에서 새롭게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한양대의 우수 교수진과 반도체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만든 프리미엄한 온라인 단기 교육과정인 'Gig-Education'의 일환으로 학생들은 온라인 교육과정(3개 강좌) 수료(10주), 직무 능력 인증평가(3주)를 거쳐 한양대 총장 명의의 인증서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오픈 배지(Open Badge)'를 획득할 수 있다. 

한양 마이스터 디그리 반도체 과정은 70여개  기업, 기관, 대학 등 다양한 곳에서 약 2,000명이 참여한 검증된 교육과정으로, 반도체 분야 최고의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반도체 교육 전문기업 페디셈(주), 교육 운영 전문 기관인 (주)모티브랩, 총 3개 기관이 힘을 합쳐 공동 개발, 공동 운영되고 있다.

한양 마이스터 디그리 반도체 심화 교육 과정은 현업 출신 교수진과의 협업을 통해 반도체 집적화, 공정기술, 응용 패키지 등 현업에서 요구되는 실무 역량을 반영하고 있으며. 또한, 이번에 추가된 반도체 심화 과정은 기본 과정과 체계적으로 연계되어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최신 기술과 심도 있는 내용을 다룬다. 

이번 반도체 전문 교육 프로그램은 산업체 재직자나 연구자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취업 준비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으며 자세한 내용은 HY-MOOC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Y-MOOC(하이무크) 는 한양대학교의 다양한 온라인 교육과정과 콘텐츠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카탈로그 형태의 통합 플랫폼으로, 2022년 4월 1일에 오픈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