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경찰경호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경찰경호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2.0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제 학사학위 취득 후 대학원 진학 연계
육군3사관학교 2023년 62기 최종합격자 발표서 최종 예비합격자 배출
2024학년도 신·편입생 100% 면접전형 선발
(사진제공/서강전문학교)
(사진제공/서강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서강전문학교는 정시모집 전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정보통신학과 등에서 2년제 전문학사학위과정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내신과 수능반영 및 실기시험 없이 비실기 선발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현재 수도권과 지방에 거주하는 고3수험생들이 입학상담에 참여하고 있다. 4년제 학사학위 취득 후 대학원 진학이 연계된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성적우수자, 기초수급자 및 북한이탈주민학생들은 전액 장학지원을 통해 등록금을 면제하고 있다.

최근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충북경찰청장 박기륜 법학박사를 석좌교수로 위촉했다.

아울러, 서강전문학교는 최근 발표한 육군3사관학교 2023년 62기 최종합격자 발표에서 최종 예비합격자를 배출했다. 육군3사관학교 사관생도 선발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 3차 면접·체력·신체검사를 통해 진행된다. 예비합격자는 서강전문학교 재학중에 육군3사관학교를 합격한 건으로 졸업과 동시에 육군3사관학교 3학년으로 편입한다.

최종 예비합격한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신모 학생은 육군 3사관학교를 준비하기 위해 사전에 학과 전공 관련 교과목에 충실히 임했고 태권도 단증 취득, 영어 공부를 철저히 해왔다는 게 학교 측의 설명이다.

신 학생의 영어실력을 지도한 임지윤 교수는 “연이어 육군3사관학교 합격자를 배출한 사례는 우리 학교를 통한 다양한 진로 선택의 대표적인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자신에 맞는 적성과 진로를 개발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본교가 육군3사관학교 합격자를 연이어 배출할 수 있었던 것은 군·경 간부 출신의 교수진이 학생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정규 수업 외에도 군 간부 선발, 면접, 가산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합격자인 신 학생은 우수한 학업성적과 생활태도로 이번 학기 학교로부터 전액 장학금을 지원 받았다.

현재 서강전문학교는 정시모집 기간 전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미용예술학과 등 2024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 중이며 원서접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