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LUPIC 사업단, 2023 개발협력주간 홍보부스 운영
덕성여대 LUPIC 사업단, 2023 개발협력주간 홍보부스 운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2.0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덕성여대)
(사진=덕성여대)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덕성여자대학교 글로벌교육ODA개발협력센터는 지난 11월 21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2023 개발협력주간 광화문광장 국제개발협력 홍보존’을 운영했다. 본 행사는 국무조정실에서 주최하고 국제개발협력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정부·공공기관, 국제기구, 대학교 등이 참여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국제협력사업을 홍보하는 자리였다.

이번 행사는 한국 ODA 유무상 통합을 지향하면서 K-ODA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 함께하는 국민의 ODA 자리 마련을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유엔세계식량계획(WFP), 유엔아동기금(UNICEF), 한국수출입은행(EDCF), 한국국제협력단(KOICA),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서울특별시, 농림축산식품부 등 33개 기관이 참여했다.

덕성여자대학교는 교육부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LUPIC, Leading University Project for International Cooperation)을 수행 중으로 본교에 재학 중인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들과 함께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덕성여자대학교 LUPIC 사업단은 UN의 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s) 4. 양질의 교육 제공을 위해 2020년부터 캄보디아 왕립농과대학에 식품영양학과를 개설하는 사업을 수행 중으로, 사업단 활동 동영상을 송출하고,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하여 약 830명의 시민들이 덕성여자대학교 홍보부스를 방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