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장성 담양 함평 출마예정자 박노원, 오늘 17일 장성서 '혁신의 길' 출판기념회 개최
영광 장성 담양 함평 출마예정자 박노원, 오늘 17일 장성서 '혁신의 길' 출판기념회 개최
  • 탁영환 기자
  • 승인 2023.12.0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단체부터 청와대까지 20여 년의 공직생활 및 사직 과정 정리
-민주당 부대표인, 이재명 대표 동조 단식 등으로 친이재명계

[잡포스트] 탁영환 기자 = ‘이재명 대표와 동조단식’ 박노원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이 기초단체부터 청와대까지 20여 년의 늘공직(늘 공무원) 사직 이후 혁신적인 정치 행보 담은 ‘혁신의 길’을 출간한다.

박 부대변인은 17일 오후 3시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박노원의 『혁신의 길』 출판기념회를 개최하여, 독자들과 진정한 혁신의 길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에 출간하는 ‘혁신의 길’은 행정고시 합격 후 기초단체 장성군부터 전라남도, 행정안전부 그리고 청와대까지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치혁신에 대한 방안, 이재명 대표와의 동조단식 등 박노원 부대변인의 혁신적인 정치 행보를 생생하게 담고 있다.

박 부대변인은 “윤석열 정권의 민주주의 훼손과 민생 파괴를 막기 위해 이재명 당 대표와 함께 동조단식한 기간 중 겪었던 상황과 심정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이재명 대표의 목숨을 건 단식투쟁 이유를 다시 한번 상기시키며,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막아내기 위한 동조단식한 그 결기를 이어가고자 한다”고 다가오는 출판기념회에서는 이재명 대표의 불체포특권 국회 동의안 표결 당시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까지 찾아가 간절한 마음으로 부결을 호소했던 박 부대변인의 심정 등도 함께 들어볼 수 있다.

박노원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은 전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제8회 지방고시합격 후 대통령비서실 시민참여비서관실 행정관, 행정안전부 사회혁신추진단 과장, 전라남도 장성군 부군수, 전라남도청 투자유치담당관, 전라남도청 일자리정책지원관,행정안전부 지방세제정책과 지방세온라인납부팀장 등 굵직한 행정경험을 거쳐고,현재는 담양·장성·영광·함평을 지역구로 내년 총선에 출마를 준비 중이다.

박노원 출마기념회 책자 표지
박노원 출마기념회 책자 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