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2024년도 사업계획 선포식
노랑풍선, 2024년도 사업계획 선포식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3.12.0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인 신규시장 개척 통해 새로운 여행 만들 것!”
8일 노랑풍선 사옥 대회의실서... 김진국 대표이사 및 6개 본부 임직원 참석
2024년도 사업계획 선포식 후 김진국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직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노랑풍선
2024년도 사업계획 선포식 후 김진국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직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노랑풍선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노랑풍선은 서울 중구 노랑풍선 사옥 대회의실에서 2024년 사업계획 선포식을 진행하고 경영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진국 대표이사를 비롯한 총 6개 본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올 한 해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내년도 경제전망 및 시장환경을 분석, 이를 토대로 2024년도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진국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국제적 갈등과 고금리, 고물가 등 대외적으로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있지만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디지털 경쟁 시대 속에서 우리만의 해결책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노랑풍선은 '새로운 여행을 만들자!'를 2024년 경영슬로건으로 정하고 ▲공급 ▲상품 ▲판매·마케팅 등 3대 핵심 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일본을 비롯한 베트남, 태국 등 주요 선호 지역의 전세기나 호텔 인벤토리 등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좌석들을 공격적으로 선점하고 현지 거점을 확보해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여행을 떠나고 여행지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옐로팡딜' 등 자사 판매채널 내실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신규시장 개척 및 기존 상품 재정비, 프리미엄 테마 상품 확대·강화 등을 통해 여행 시장 내 전체적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뿐만아니라 직원 인솔자 제도 및 직원들의 현지 출장 및 연수 기회를 확대해 직무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각오다.

이 밖에도 여러 기업 및 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협업할 수 있는 영역을 확대하고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면서 ESG 경영에도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

한편 노랑풍선은 공식적인 엔데믹 이후 늘어가는 여행 수요에 발맞춰 전세기나 인기 지역 기획전 등 공격적인 마케팅 진행 및 판매 채널의 다각화를 통해 2023년 펜데믹 시기인 2019년 대비 약 90% 수준의 회복률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