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특급신예 박현성, 데뷔전서 2R TKO승
UFC특급신예 박현성, 데뷔전서 2R TKO승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12.1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UFC 박현성 경기모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Road to UFC’ 시즌 1 플라이급(56.7kg) 우승자 박현성(28)이 UFC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피스 오브 마인드(마음의 평화)’ 박현성은 지난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팩스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송 vs 구티에레스’에서 섀넌 로스(34∙호주)에게 2라운드 3분 59초 왼손 보디 펀치 두 방으로 TKO승을 거뒀다.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MMA) 단체 UFC에서도 통했다. 1라운드부터 왼손 펀치로 상대를 녹다운시킨 박현성은 바로 그라운드로 따라 들어갔다. 백포지션을 장악한 뒤 라운드 종료까지 줄곧 리어네이키드 초크 서브미션을 노렸지만 성공하진 못했다.    

계속된 서브미션 시도에 지친 박현성은 2라운드에는 카운터 전략을 썼다. 침착하게 상대 타격을 보고 카운터 펀치를 날려 로스의 다리를 풀리게 만들기도 했다.

결정타는 보디샷이었다. 프론트 보디킥이 로스의 복부에 적중했고, 로스는 대미지를 받아 주춤거리며 뒤로 물러섰다. 박현성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왼손 보디 펀치를 날렸다. 이어 오른손 펀치로 시선을 분산시키고 다시 왼손 보디 펀치로 로스를 쓰러뜨렸다. 이어진 펀치 연타에 상대가 저항하지 못하자 심판은 TKO를 선언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박현성은 “보디킥을 따로 연습한 건 아니고, 그냥 본능적으로 나왔다. 상대가 대미지 입은 걸 알고 위로 펀치를 던진 다음에 보디를 때렸고 상대가 쓰러졌다. 이번 경기도 운이 좋았다”고 피니시 장면을 설명했다.

이로써 8연속 피니시승을 기록했다. 통산 전적은 9승 무패가 됐다. 멋진 경기력을 선보인 선수에게 수여하는 ‘퍼포먼스 오브 더 나이트’ 보너스 5만 달러(약 6,600만원)를 받아 기쁨은 더 커졌다.

이어진 기자회견에선 “2024년에는 오퍼를 최대한 수락해서 많은 경기를 하고 싶다”며 “열심히 싸워 꼭 이겨서 계속 UFC에서 살아남는 UFC 공무원 같은 선수가 되고 싶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