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소상공인연합회·청년내일센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 소상공인연합회·청년내일센터, 업무협약 체결
  • 임택 기자
  • 승인 2023.12.1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로개척 노하우 공유 등 상호발전과 협력 증진
구리시 소상공인연합회와 청년내일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리를 함께했다. 가운데는 백경현 구리시장
구리시 소상공인연합회와 청년내일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리를 함께했다. 가운데는 백경현 구리시장

[잡포스트] 임택 기자 =구리시는 지난 8일 여성행복센터에서 구리시 소상공인연합회와 구리시 청년내일센터 양 기관이 상호발전과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침체, 물가상승, 고금리 등으로 소상공인의 영업과 청년창업 환경이 날로 어려워지는 상황 속에서,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상생과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됐기에 가능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체결하고, 첫 번째 협업 모델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를 계획하고 있다.

청년내일센터는 2023년 공모 선정된 국무조정실 지역특화 청년 사업으로 라이브커머스 수행 경험이 있고, 소상공인연합회는 올해 처음으로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판로개척에 도전하면서 지역 내 경험 있는 기관의 도움을 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양 기관의 협업이 구리시 소상공인과 청년의 실질적인 발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는 최근 골목상권과 소상공인을 위한 라이브커머스를 계획하고 자체 심사를 거쳐 12개 참여업체를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