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전 로봇융합학과, 정시모집 전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한아전 로봇융합학과, 정시모집 전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2.1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 후에도 중복 지원 가능
로봇융합학과, 로봇산업에 진출할 인재 양성
(사진제공/한국IT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IT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12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수시합격자 등록은 18~21일(4일)에 이뤄진다. 수시 미등록 충원 등록이 마감되는 29일 이후 수시 이월 인원이 확정된다.

2024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다음 해 1월 3~6일로 각 대학은 기간 중 3일 이상 원서를 접수한다.

이런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 로봇융합학과는 정시모집 전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며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 후에도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학교 관계자는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전공교수와 1:1면접으로 진행된다. 로봇학과, 인공지능학과 등에 주목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수도권과 지방에 거주하는 고3수험생들이 인서울에 위치한 4년제 학교에서 학업을 진행할 수 있다.

한아전 로봇융합학과는 로봇산업에 진출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학생들이 재학 중 ‘1.1.1제도’를 통해 1년에 1사람이 1개의 프로젝트 작품을 제작하도록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젝트로 개발된 작품은 다양한 외부 활동에 출품하는 등 취업 시 유리한 포트폴리오 완성에 도움이 되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학생들은 교육과정을 마친 후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며, 학교에서는 ‘경력사원 같은 인재양성’을 슬로건으로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로봇 분야 필드에서 일했던 경험을 가진 전문 교수진이 실무적인 것을 최우선으로 전문 교육 커리큘럼,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학생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