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4K]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이세영 "이거 엄청 고소해!" 감동 미소
[Ad 4K]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이세영 "이거 엄청 고소해!" 감동 미소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2.1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영화나 드라마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간접적으로 노출시키는 PPL은 제품을 배경이나 상황 등에 자연스럽게 배치해 광고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마케팅 기법으로, 올바른 간접 광고 효과로써 브랜드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시 중소, 중견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건강한 소비 순환이 이루어짐에 따라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으며, 나아가 OTT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K-브랜드의 전문성, 인식,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2023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기업의 간접광고(PPL) 노출을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와 콘진원의 이번 사업은 K-콘텐츠 내 K-푸드와 농수산, 뷰티, 소비재 등 한류 연관 산업 제품에 대한 간접광고 및 홍보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콘텐츠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활용해 연관 산업의 동반성장과 해외 수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잡포스트는 한류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성장 독려와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에 관해 기획물 'Ad 4K'(Ad for K-브랜드)를 시리즈로 다뤄 조명해본다. [편집자주]

(사진=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7화 中)
(사진=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7화 中)

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기획 장재훈 김성욱/연출 박상훈, 강채원/극본 고남정/제작 초록뱀미디어) 7회차가 지난 15일 방영됐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19세기 발칙한 욕망 유교걸 박연우(이세영 분)와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배인혁 분)의 금쪽같은 계약결혼 스토리를 담아낸 작품으로 동명의 네이버 웹소설·웹툰을 원작으로 두고 있다.

한양 제일의 원녀 박연우는 누군가에 의해 깊은 우물 속으로 집어던져지게 된다. 그대로 죽은 줄로만 알았던 연우는 200년 후의 조선에서 눈을 뜨게 되고, 홀로 새 조선에서 살아남기 위해 계약 결혼을 하게 되는 등 조선으로 되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유교걸의 모습을 담아냈다.

이날 방영된 7회차에서는 집에서 일하는 연우를 챙기기 위해 주먹밥을 만들고 있던 연우의 몸종 사월(주현영 분)에게 박연우(이세영 분)가 다가와 주먹밥의 재료인 김자반을 먹는 장면이 연출됐다. 연우는 김자반을 맛보면서 감탄한 표정으로 “음~ 엄청 고소해 이거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라며, “정말 새 조선은 맛있는 것 천지라니까.. 나 이거 가져가서 먹는다”하고 방으로 올라가는 장면이 소개됐다.

(사진=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7화 中)
(사진=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7화 中)

해당 제품은 ‘오크라인터내셔널’의 OEM 제품으로 인도네시아로 주로 수출되며 할랄인증 받은 제품이다. 엄격한 품질관리로 HACCP(해썹)인증을 받아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거리를 연구개발하며, 맛과 영양이 우수한 간편식 반찬용 자반볶음을 가공/생산하고 있다.

오크라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돌자반볶음은 국내산 돌김 원초와 최적의 레시피를 사용해 조미한 제품으로 맛이 깊다는 돌김을 사용하여 구수한 향과 독특한 맛 그리고 식감이 뛰어나다”고 설명하며, “크기는 약 1~2CM정도로 작지 않으면서, 국산 돌김과 질 좋은 기름을 사용해 돌김자반만의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크라인터내셔널은 김, 멸치, 진미채 등의 건어물 이외에도, 견과류, 스낵, 상온식품, 수산물 가공 외에도 다양한 식품 가공 제품을 OEM 생산 수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