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4K]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이렇게 실한 포도는 처음이야”
[Ad 4K]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이렇게 실한 포도는 처음이야”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2.1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영화나 드라마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간접적으로 노출시키는 PPL은 제품을 배경이나 상황 등에 자연스럽게 배치해 광고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마케팅 기법으로, 올바른 간접 광고 효과로써 브랜드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시 중소, 중견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건강한 소비 순환이 이루어짐에 따라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으며, 나아가 OTT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K-브랜드의 전문성, 인식,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2023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기업의 간접광고(PPL) 노출을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와 콘진원의 이번 사업은 K-콘텐츠 내 K-푸드와 농수산, 뷰티, 소비재 등 한류 연관 산업 제품에 대한 간접광고 및 홍보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콘텐츠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활용해 연관 산업의 동반성장과 해외 수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잡포스트는 한류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성장 독려와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에 관해 기획물 'Ad 4K'(Ad for K-브랜드)를 시리즈로 다뤄 조명해본다. [편집자주]

(사진=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8화 中)
(사진=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8화 中)

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기획 장재훈 김성욱/연출 박상훈, 강채원/극본 고남정/제작 초록뱀미디어) 8회차가 지난 16일 방영됐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19세기 발칙한 욕망 유교걸 박연우(이세영 분)와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배인혁 분)의 금쪽같은 계약결혼 스토리를 담아낸 작품으로 동명의 네이버 웹소설·웹툰을 원작으로 두고 있다.

한양 제일의 원녀 박연우는 누군가에 의해 깊은 우물 속으로 집어던져지게 된다. 그대로 죽은 줄로만 알았던 연우는 200년 후의 조선에서 눈을 뜨게 되고, 홀로 새 조선에서 살아남기 위해 계약 결혼을 하게 되는 등 조선으로 되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유교걸의 모습을 담아냈다.

이날 방영된 8회차에서는 사월(주현영 분)이 샤인머스켓 1박스를 챙겨와 박연우(이세영 분)와 나눠먹는 장면이 등장했다. 사월은 “이거 한번 드셔보세요. 나 이렇게 크고 실한 포도는 처음 봐요. 달고 아삭해요”라며 연우에게 포도를 권했고, 맛을 본 연우는 “맛있긴 맛있다”라며 감탄을 했다.

그 모습을 본 홍나래(오유진 분)가 “왜 남의 집에서 이러고 있냐”며 따지자 사월은 나래의 입에 포도를 물리며 입을 막는 모습을 연출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사진=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8화 中)
(사진=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8화 中)

해당 제품은 한국포도수출연합의 샤인머스켓 상품이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수출 포도를 홍보하는 한국포도수출연합의 수출포도 공동 브랜드로, 한국 포도를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

2017년 10월 포도수출선도조직으로 시작해 2019년 5월 농림축산식품부 선정 수출통합조직으로 한국포도수출연합㈜로 출범했다.

아삭아삭한 육질의 식감과 달콤한 머스켓의 맛을 보이며, 육질이 단단하기 때문에 수송 중 탈립될 걱정을 줄였다. 400~1,000g의 송이 무게와 17브릭스 이상의 당도 상품을 취급하며, 유기농/무농약/G.A.P(우수관리인증) 인증을 통해 안전성을 높였다.

한국포도수출연합은 샤인머스켓 이외에도 거봉, 캠벨얼리 상품도 취급해 한국 포도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다.

(사진=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8화 中)
(사진=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8화 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