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경비협회,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과정 1월12일 개강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경비협회,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과정 1월12일 개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2.2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 전문 교수진과 업무 전산화 실시
의정부, 양주, 하남부터 강북 거주자들 지원
(사진제공/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경비협회)
(사진제공/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경비협회)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경비협회는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내년 1월12일에 개강한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 일반경비원교육장은 서울시 동대문구 청량리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원도, 의정부, 양주, 하남부터 강남, 강북까지 다양한 지하철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국비지원과정에서 매년 경비지도사를 배출해 온 우수 교강사진을 배치하고, 경비지도사 준비 교육생별 스타디그룹을 지원하고 있다”며 “교수와 일대일 지도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경비지도사 취득 후 취업 연계와 일반경비원교육이수증 확보 후 경비원, 보안요원 취업과 관리소장 등 취업 연계를 위해 주식회사 씨큐인과 협약을 했다. 실시간 경비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경비협회는 최근 경찰복지특성화 서강전문학교와 대한노인회서울시연합회와 협약을 체결한 후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에 대해 전문 교수진과 업무 전산화를 실시 중이다.

관계자는 “경호경비보안 분야 국가자격증인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국비지원과정으로 최종 승인받아 1월 12일에 개강하는 교육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주식회사 씨큐인의 후원과 지원 하에 경비업체들과 전문성 있는 경비보안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세미나를 준비 중이며 3월에 유수의 기관, 단체들과 협약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는 서강직업전문학교, 대한노인회,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서강시큐리티, 동아이앤에스, 더올리브앤컴퍼니 등 경비보안업체들과 위탁관계를 체결해 우수 경비인력을 배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비지도사국비과정은 1월 9일 주중반과 1월 12일 주말반을 개강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와 협약관계인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군사학과 2년제 전문학사 학위과정을 운영하며, 국비교육과정으로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직업상담사 과정과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교사실습,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300여개 경비업체들과 산학협약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경비원교육과정 실시 후 교육생들의 취업 지원도 실시 중이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의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수강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