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종현 건설워커 대표, '2023 대한민국교육대상' 수상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 '2023 대한민국교육대상' 수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2.2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워커 유종현 대표
건설워커 유종현 대표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건설워커는 '2023 대한민국교육대상'에서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가 '건설구인구직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1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교육대상은 국가 교육 발전과 우수 브랜드 육성에 공헌한 개인 및 기관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시상식은 지난 12월 21일 오후 4시 서울 종로구 서울YMCA에서 개최됐다.

​​대한민국교육대상은 국내외 50여 교육신문 언론단체인 한국교육신문연합회(이사장 이희선)와 뉴스에듀신문이 주최하고, 나비미디어 그룹이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은 교육전문기자클럽, 국제학생기자단, 한국전문신문방송기자연합회, 한국SNS신문방송인클럽, 좋은나라국민운동본부, 네이버TV미디어, 오프더레코드신문사, 한국스타강사연합회, 세종대왕국민위원회 등이 후원했다.

유종현 대표는 건설워커를 통해 지난 26년째 건설회사와 구직자를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건설구인구직 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건설워커는 IMF외환위기 시절인 1997년 천리안, 하이텔, 유니텔, 나우누리 등 당시 4대 PC통신망을 통해 구인구직 서비스를 시작했고 2년 뒤인 1999년 업계 최초로 인터넷 잡(JOB)플랫폼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후 전문취업포털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가 소리소문 없이 사라졌지만 건설워커는 지난 26년간 건설 분야에 특화된 구인구직서비스와 차별화된 콘텐츠로 전문취업플랫폼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우건설, 현대엔지니어링, GS건설, DL이앤씨, 롯데건설, 호반건설, HDC현대산업개발, DL건설, 한화/건설, 태영건설, 계룡건설 등 국내 주요 건설사 대부분이 건설워커를 통해 인재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종합취업포털과 헤드헌팅업체들도 건설워커를 이용한다.

​​또한 건설워커는 네이버, 한국건설기술인협회, 대한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월간리크루트, 취업카페, 건설카페, 교육기관, 건설언론매체 등에 건설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건설워커에 대한 이용자들의 신뢰와 기대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건설구인구직 시장을 선도하면서, 건설일자리 미스매치 완화와 실업난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