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한국기술사회, 글로벌허브도시 구현 및 현안사업 기술협력을 위한 '맞손'
부산시-한국기술사회, 글로벌허브도시 구현 및 현안사업 기술협력을 위한 '맞손'
  • 한건우 기자
  • 승인 2023.12.2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 신산업 창출 등 각종 건설산업분야 역량증진 협력 및 지원
부산시청사 전경.(사진_한건우 기자)
부산시청사 전경.(사진_한건우 기자)

[잡포스트] 한건우 기자 = 부산시는 27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한국기술사회와 '글로벌허브도시 구현 및 현안사업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장덕배 한국기술사회 회장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직접 서명할 예정이다. 

협약 체결과 함께 지역사회의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 등도 논의한다.

이번 협약이 체결되면, 시와 한국기술사회는 글로벌허브도시 구현을 위해 ▲부산시 공공건설사업과 관련한 과학․기술적 자문 ▲주요 현안사업 해결 및 지역발전 활용을 위한 협력 등을 지원한다.

특히, 두 기관은 부산시의 주요 현안사업인 ▲가덕신공항 개항 ▲북항재개발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 도입 등에 기술적 자문 및 협력하며, 이와 함께 건설산업 분야 기술정보 교류 및 연구·교육 지원 등에도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각 산업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을 발휘해오신 기술사회와의 협력은 우리가 목표하는 바를 앞당기는 크나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가덕신공항 개항, 북항재개발, 차세대부산형급행철도 도입 등 기술사회와 우리시가 함께 해나갈 일이 많은 만큼, 오늘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 협력의 폭을 넓혀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기술사회'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과학, 기술 분야 총 84개 종목의 기술사 5만 8000여 명의 기술사들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1965년에 설립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