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석준 NH농협금융회장 “잠재 위험 대비한 시스템 갖춰야"
[신년사] 이석준 NH농협금융회장 “잠재 위험 대비한 시스템 갖춰야"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0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ESG, 미래 준비 핵심”
이석준 NH농협금융 회장.(사진제공/NH농협금융)
이석준 NH농협금융 회장.(사진제공/NH농협금융)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금융업 존재의 근간인 '리스크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선제적·시스템적·촘촘한 그물망식 리스크 관리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기존 예측 범위를 넘어선 다양한 잠재 위험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며 "어떤 위기가 오더라도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평가·공시 기준의 국제적 표준화 움직임 속에서 머지않아 금융회사는 재무적 성과 뿐만 아니라 ESG 기반의 자금공급과 생태계 조성, 기업의 ESG 전환을 지원하는 역할과 책임을 요구받게 될 것"이라며 "환경을 중심으로 거래 기업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컨설팅 역량을 확충하는 등 ESG 파트너로서 역할을 늘려가겠다"고 덧붙였다.

AI(인공지능) 활용도 강조했다. 이 회장은 "AI를 활용해 고객이 기대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느냐는 금융뿐만 아니라 곧 다가올 모든 산업과 서비스의 대전환에서 생존을 결정지을 핵심 요건"이라면서 "농협금융도 올해부터 사업과 서비스 전 영역에서 생성형 AI를 실장하는 준비를 진행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일상 금융회사에서 인생 금융회사로 진화하는 탄탄한 토대를 만들고자 한다"며 "이러한 원대한 꿈을 흔들림 없이 실행해 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구성원의 할 수 있다는 의지와 열정, 적극적 실천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