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정시 합격자 발표 전 한국IT전문학교 신입생 선발 중
2024학년도 정시 합격자 발표 전 한국IT전문학교 신입생 선발 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1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 지원
시각디자인학과, 비실기로 신입생 선발
유튜브학과, 정보보안학과, 인공지능학과 등 운영
(사진제공/한국IT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IT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이달 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2024학년도 대입 정시 원서접수 결과는 각 학교별로 내달 6일까지 합격자가 발표된다.

이런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는 대학과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2024학년도 정시모집 전형기간에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현재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우선, 한아전 시각디자인학과는 비실기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비실기전형으로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아전 웹툰학과는 웹툰, 시각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등에 주목하며 웹툰대학을 알아보고 있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인서울 한아전 웹툰학과는 전국에 거주하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한국IT전문학교 드론학과도 드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고3수험생, 고졸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드론학과에서는 선행학습, 방학 중 심화 프로젝트 학기, 1년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포트폴리오 제작을 실행하고 있다. 재학 중 프로그래밍 능력을 향상시키고 경력직 같은 신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드론 전문 지식과 프로젝트팀을 가동하고 있다.

컴퓨터공학과도 내신과 수능 미반영으로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현재 전국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며 “인서울 한아전 컴퓨터공학과에서는 관련 프로그램 및 장비 보유를 통해 다양한 개발 작업을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포트폴리오 작업 역시 개별관리를 통해 재학 기간에 완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아전에서는 최신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학생들은 실제 현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수업받을 수 있다. 학생 개개인에 맞는 수업을 선택할 수 있는 심화학기 운영과 세미나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프로젝트 학기 운영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국IT전문학교는 IT특성화 교육기관으로 단일 분야에서 최대 규모의 전문학교다. 게임학과, 일러스트레이션학과, 유튜브학과, 정보보안학과, 인공지능학과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취업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학기 중 디자인, 코딩 등의 수업을 확대해 취업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게 지도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취업잘 되는 학과를 찾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그 흐름에 맞춰 학생들의 기대감을 성취감으로 바꿔줄 수 있도록 실무중심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 중이다”고 말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장학금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