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현대자동차정비학원, 국비지원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기능사 과정 모집
대전현대자동차정비학원, 국비지원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기능사 과정 모집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4.0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전현대자동차정비학원)
(사진=대전현대자동차정비학원)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최근 일반대학이나 전문대학처럼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NCS기반 현장 실습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으로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이 가능한 직업전문학교를 희망하는 수험생들과 취업 준비생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가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기능사 자격 취득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교육 과정은 교육비와 교재비 등 전액 국비 지원을 통해 진행되며, 자동차정비 관련 산업기사 및 기능사 자격증 취득 후에는 현대직업전문학교의 자체 취업 연계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취업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불스원 등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어 교육 수료 이후 100%의 자격증 취득 및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20년 전통의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훈련 및 취업 성과를 인정받아 5년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석사 이상의 학력과 오랜 실무 경험을 갖춘 교수진과 함께 VR 시스템 등 최신 자동차정비 교육 시설을 갖췄으며, NCS 기반의 교육 과정을 도입해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교과목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훈련생 1인 평균 2.5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구리 이외에 용인, 남양주, 부천 등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서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자동차 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전기차 정비, 전기내선공사 등 자동차정비 관련 다양한 국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최근 정부가 직업훈련 비용 지원제도인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지원 대상 확대를 추진하기로 한 가운데 올해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해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이 직업훈련 과정을 참관하기 위해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에 방문하는 등 국내 대표 직업훈련기관으로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기능사 자격 취득 양성과정 대상자는 15세 이상의 취업희망자를 비롯해 내일배움카드 등 고용센터 참여 인정 훈련생의 자격을 갖추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