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3D 융합 패션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디지털 3D 융합 패션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성현주 기자
  • 승인 2024.01.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디지털3D융합패션전문가양성과정 포스터 (이미지=중구)
2024 디지털3D융합패션전문가양성과정 포스터 (이미지=중구)

[잡포스트] 성현주 기자 = 서울 중구여성플라자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3월 6일까지 ‘2024년 디지털 3D 융합 패션전문가 양성과정’ 수강생 15명을 모집한다.

‘디지털 3D 융합 패션전문가 양성과정’은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직업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내용은 ▲3D 가상의상(CLO) 제작▲디지털 패턴 실습▲봉제 및 가봉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구성 ▲기업 현장 실습 등이다. 교육 기간은 3월 18일(월) ~ 6월 27일(목) 이다.

교육 대상은 취업 의지가 확고한 20~40대 여성이다. 섬유·의류·패션 분야를 전공했거나, 해당 분야 경력이 있는 자, 관련 분야 재취업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자는 교육생 선발 시 우대한다. 서류전형에서 합격한 자를 대상으로 면접과 실기시험을 거쳐 최종 교육생을 뽑는다.

디지털화된 생산환경에 바로 투입돼 실무를 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수료 후 의류 제조업, 패턴ㆍ봉제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도 해 준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중구여성플라자 홈페이지에서 지원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 전화 예약 후 방문 접수하면 된다. 나머지 자세한 사항은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중구여성플라자 내에 있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는 직업훈련 및 취업 지원기관으로 경력단절 여성의 교육과 취업을 돕고 있다. 다양한 협업 기관을 확보하고 있어 맞춤형 일자리 연계도 활발하다.

김길성 구청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이 미래 패션산업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며 “패션의류산업이 변화하는 생산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