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기업인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은 백범진 대표
[인터뷰] 기업인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은 백범진 대표
  • 정지원 기자
  • 승인 2024.02.1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정지원 기자 = 정부지원금을 통해 많은 소상공인들과 중소기업인들이 위기를 모면하고 새로운 사업의 국면을 맞이하는 상황에서 활발하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컨설턴트 백범진 대표를 만나봤다.

사진제공_본인
사진제공_백범진 본인 제공

 

Q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경영혁신 컨설팅 대표 백범진입니다. 
현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분들의 정책 자금 자문을 통해 경영 성장을 지원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직업의 기본 소양이자 필수 능력인 정부 정책 및 금융 시스템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여 많은 대표님들의 성공적인 경영혁신을 끌어내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Q2. 정책지도사라는 직업은 어떤 직업인가요?

정책지도사는 정부 정책 및 금융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혁신을 지원하는 전문가입니다. 정책 자금 자문, 사업 계획 수립, 교육 및 컨설팅 등을 통해 고객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Q3. 해당 직업을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저는 경영혁신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우리 경제의 주축이며, 이들의 성장이 국가 경제의 발전으로 이어진다고 믿습니다. 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성공적인 경영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정책지도사라는 직업을 선택했습니다.

 

Q4. 기억에 남는 고객님이 계신다면?

기억에 남는 고객님은 폐업 위기에 처한 소규모 제조업체입니다. 저는 정책 자금 지원과 사업 계획 수립을 통해 고객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생산 효율성을 개선하도록 도왔습니다. 고객의 사업이 다시 활기를 되찾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Q5.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목표가 어떻게 되시나요?

앞으로 저는 더 많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혁신을 지원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해외 진출을 돕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또한, 정책지도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입니다.

저는 정책지도사라는 직업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싶습니다. 고객의 성공을 통해 나눔과 성장을 이루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지금까지 백범진 대표를 만나봤다. 그의 목표와 포부처럼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중소 기업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