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4K] 내 남편과 결혼해줘, 비빔밥 토핑으로도 제격 ‘건조 해초’ 눈길
[Ad 4K] 내 남편과 결혼해줘, 비빔밥 토핑으로도 제격 ‘건조 해초’ 눈길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4.02.0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0회차 중)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0회차 中)

[잡포스트] 영화나 드라마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간접적으로 노출시키는 PPL은 제품을 배경이나 상황 등에 자연스럽게 배치해 광고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마케팅 기법으로, 올바른 간접 광고 효과로써 브랜드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시 중소, 중견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건강한 소비 순환이 이루어짐에 따라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으며, 나아가 OTT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K-브랜드의 전문성, 인식,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2023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기업의 간접광고(PPL) 노출을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와 콘진원의 이번 사업은 K-콘텐츠 내 K-푸드와 농수산, 뷰티, 소비재 등 한류 연관 산업 제품에 대한 간접광고 및 홍보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콘텐츠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활용해 연관 산업의 동반성장과 해외 수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잡포스트는 한류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성장 독려와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에 관해 기획물 'Ad 4K'(Ad for K-브랜드)를 시리즈로 다뤄 조명해본다. [편집자주]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0회차 중)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0회차 中)

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극본 신유담/ 연출 박원국, 한진선/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DK E&M) 10회가 지난 30일에 방영됐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절친과 남편의 불륜을 목격하고 살해당한 여자가 10년 전으로 회귀해 인생 2회차를 경험하며 시궁창 같은 운명을 그들에게 돌려주는 본격 운명 개척 드라마다.

이날 방영된 10회에서는 지원이 희연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장면이 등장한다. 지원은 건조 해초를 물에 불린 뒤 비빔밥 토핑으로 올려 먹음직스러운 한상을 마련했다.

해당 장면에서 사용된 제품은 호산물산의 ‘건조 해초 샐러드’다.

제품은 건조된 해초를 물에 6~10분 정도 불려서 싱싱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여러 가지 야채 및 드레싱과 함께 섞어 샐러드로 바로 먹을 수 있으며, 비빔밥 토핑용으로도 손쉽게 응용이 가능하다. 첨가물이 들어가 있지 않아 건강하게 식용이 가능하다.

호산물산은 1994년 창립 이래 40개 이상 국가 현지인들에게 한국 식품을 소개해오고 있는 기업이다. 매년 세계 유명 식품 전시회에 수차례 참여해 한국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화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을 가하고 있다.

호산물산 관계자는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소중한 파트너들과 오랜 기간 비즈니스를 유지해왔으며 향후에도 어떠한 상황에서도 변함없이 정신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소비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 말했다.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0회차 중)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0회차 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