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구석구석’ 기자단 모집
‘대한민국 구석구석’ 기자단 모집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4.02.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대학생 기자단 ‘트래블리더 16기’ 및 전문 기자단 ‘다님 8기’ 모집
트래블리더 16기 모집 포스터
트래블리더 16기 모집 포스터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올 한 해 동안 국내 여행지를 취재하고 홍보할 대한민국 구석구석 기자단 트래블리더다님1~2월 중 모집한다.

올해로 16년째 운영 중인 트래블리더SNS를 활발히 이용하는 대학생의 새로운 시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접목해 국내 관광지를 소개하는 대학생 기자단이다. 트래블리더는 권역별로 팀을 구성하여 전국의 숨겨진 관광지를 발굴하고 사진 촬영과 함께 직접 숏폼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222일까지로 총 32명을 선발한다.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한 다님기자단은 올해 8회째를 맞으며 모집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28일까지이고 총 10명을 선발한다. 다님은 드론, 액티비티, 원경 촬영 등 기자단 개개인의 강점을 살려 고품질의 여행 콘텐츠를 제작ㆍ확산하게 된다. 특히 숏폼 영상 활용이 두드러지는 SNS 트렌드를 반영하여 모집 분야를 일반기자와 영상기자로 나누어 다양한 형태의 국내 여행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님 8기 모집 포스터
다님 8기 모집 포스터

최종 선발된 기자단은 오는 3월 발대식을 통해 사진 촬영 및 기사 작성법 등 전문 교육을 받고,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전국을 누비며 취재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자단 지원 및 선발과 관련한 상세 정보는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3년 트래블리더와 다님은 기자단 활동을 통해 1100여 개의 국내 여행 콘텐츠를 생성했고 이 중 534건이 대한민국 구석구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6SNS 채널을 통해 소개되었다. 그 결과 작년 작성된 콘텐츠는 약 8천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가영 공사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공사는 다양한 방식의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여 국내 여행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기자단 구성원들이 향후 지역관광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여행에 대한 관심과 새로운 시각을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