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예비창업자 모집 및 사업설명회
여성 예비창업자 모집 및 사업설명회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4.02.0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여성특화분야
2024 예비창업패키지 여성특화분야 모집 포스터
2024 예비창업패키지 여성특화분야 모집 포스터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윤미옥, 이하 협회))는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여성 특화분야’에 참여할 여성 예비창업자를 오는 2월21일(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자 사업화 자금 및 맞춤형 창업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협회는 2018년부터 예비창업패키지 여성특화 주관기관으로 약 600여 명의 여성 창업자를 발굴하여 성공적인 창업사업화를 지원했으며, 2024년에는 여성 예비창업자 80명을 선발하여 육성할 계획이다.

선정된 창업자에게는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재권 확보 등에 필요한 사업화자금(평균 5천만원)을 지원하고, BM고도화, MVP제작, 판로개척 지원, 투자유치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창업 초기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협회가 보유한 기술지식기반 여성벤처·스타트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선도 여성벤처기업인과 창업자 간 밀착 멘토링을 지원하고, 권역별, 업종별 여성 스타트업 간 교류·협력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협회는 여성특화분야 지원자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온라인(유튜브 한국여성벤처협회 채널)에서 개최하고, 14일에는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S1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예비창업패키지 신청요건 및 절차, 여성특화분야 지원내용 등을 설명하고, 협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여성 창업지원 프로그램 및 기업성장 지원사업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공고문 확인 및 사업설명회 신청은 한국여성벤처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기타 문의는 협회 전략사업본부로 하면 된다.

윤미옥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은 “협회는 그동안 쌓아온 창업 지원 노하우와 선배 여성벤처기업 등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여성 예비창업자들이 미래 여성벤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