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4K] 내 남편과 결혼해줘, 프로틴 연어칩 등장
[Ad 4K] 내 남편과 결혼해줘, 프로틴 연어칩 등장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4.02.1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영화나 드라마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간접적으로 노출시키는 PPL은 제품을 배경이나 상황 등에 자연스럽게 배치해 광고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마케팅 기법으로, 올바른 간접 광고 효과로써 브랜드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시 중소, 중견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건강한 소비 순환이 이루어짐에 따라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으며, 나아가 OTT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K-브랜드의 전문성, 인식,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2023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기업의 간접광고(PPL) 노출을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와 콘진원의 이번 사업은 K-콘텐츠 내 K-푸드와 농수산, 뷰티, 소비재 등 한류 연관 산업 제품에 대한 간접광고 및 홍보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콘텐츠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활용해 연관 산업의 동반성장과 해외 수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잡포스트는 한류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성장 독려와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에 관해 기획물 'Ad 4K'(Ad for K-브랜드)를 시리즈로 다뤄 조명해본다. [편집자주]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2회차 中)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2회차 中)

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극본 신유담/ 연출 박원국, 한진선/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DK E&M) 12회가 지난 6일에 방영됐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절친과 남편의 불륜을 목격하고 살해당한 여자가 10년 전으로 회귀해 인생 2회차를 경험하며 시궁창 같은 운명을 그들에게 돌려주는 본격 운명 개척 드라마다.

이날 방영된 12회에서는 지원과 희연이 마주 앉아 과자와 함께 음료를 즐기며 대화를 하는 장면이 등장한다. 희연은 지원에게 자신이 요즘 가장 좋아하는 과자라며 먹어볼 것을 권했고, 이후 그들은 음료를 마시며 자리를 이어나간다.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2회차 中)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2회차 中)

해당 장면에 등장한 제품은 ㈜씨월드의 브랜드 티각태각 ’프로틴 연어칩 타르타르‘다. 연어껍질에 찹쌀옷을 입혀 바삭바삭한 것이 특징으로, 국내 유일의 연어 부각 스낵이다.

연어껍질 특유의 고소한 맛이 매력이며, 단백질, 오메가3, DHA등 연어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을 가득 담은 제품이다.

딱딱하지 않고 바삭해 먹기 좋은 식감을 지니고 있으며, 건강한 원물 간식으로 안심하고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칩 자체는 고소한 맛을 지니고 있으며, 거기에 레몬의 시큼함과 고소한 마요네즈의 담백한 맛이 첨가돼 맥주 안주로도 제격이다.

㈜씨월드의 부각 대표 브랜드인 ‘티각태각’은 속초 중앙시장에서 시작해 부각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글로벌을 겨냥한 스낵 브랜드인 ‘한칩스’는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든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낵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씨월드는 사찰음식에서 유래된 부각을 대표 웰빙 간식으로 만들기 위해 미역, 다시마, 김, 고추, 호박, 연근 등 다양한 뿌리채소와 과일 등의 재료를 활용해 고급간식으로 제품화시키는 것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나아가 수산물 부각도 추가적으로 생산 및 개발하여 다양한 유통 경로로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씨월드 관계자는 “진정한 글로벌 식품 회사가 되기 위해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또한 고객의 만족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끊임없이 성장하는 씨월드가 될 것”이라 말했다.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2회차 中)
(사진=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12회차 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