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의 혁신가 차민철 대표, 3D VR기술로 지역 사회에 기여
성동구의 혁신가 차민철 대표, 3D VR기술로 지역 사회에 기여
  • 신영규 기자
  • 승인 2024.02.19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3D VR 촬영 기술 활용
사근동노인복지관과의 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사근동노인복지관에서 3D VR 촬영을 하고있는 쇼스페이스 차민철 대표

[잡포스트] 신영규 기자 =3D VR촬영 전문기업 쇼스페이스 (유담테크 주식회사) 차민철 대표는 기술과 재능을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새로운 방식을 보여주고 있다. 쇼스페이스는 최근 성동구 사근동노인복지관의 시설 환경을 3D로 촬영하여 이를 홍보물 제작에 기여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대한 강한 연대감과 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쇼스페이스는 성동구에 기반을 둔 중소기업으로, 실내 공간을 3D 카메라로 촬영해 온라인에서 마치 그곳에 있는 것처럼 실제로 움직이며 감상할 수 있는 사진을 제작한다. 이 회사는 재능 기부를 통해 사근동노인복지관과의 인연을 맺으며 지역 사회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들의 다양한 프로젝트와 성과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쇼스페이스 홈페이지 (www.showspace.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쇼스페이스의 3D VR 촬영 기술은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물론이고 전시회, 박물관, 전시관, 미술관, 홍보관, 펜션, 스포츠센터, 병원, 카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대부분의 온라인 전시관이 기존의 2D 웹페이지와 다를 바 없거나, 참여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미흡한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쇼스페이스를 통해 제작된 공간들은 3D VR 기능을 통합해 실제와 같은 현장감을 제공하며, 방문자들이 가상 공간에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만들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3D VR로 촬영한 사근동노인복지관 실내 모습

차민철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성동구에 멋진 복지시설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3D VR 사진을 통해 이곳을 방문하여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복지관은 더 많은 주민들에게 복지관의 시설과 프로그램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사근동노인복지관의 이도선 관장은 차 대표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어려운 시기에 지역 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재능 기부에 앞장선 차민철 대표의 활약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사근동노인복지관은 탁구대 기증식을 통해 지역 사회의 지속적인 지원을 받음으로써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러한 기증은 차민철 대표를 포함한 여러 지역 사업체와 기관들의 협력으로 이루어졌다.

쇼스페이스 차민철 대표의 활동은 기술과 재능을 활용하여 지역 사회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연대를 강화하는 모범 사례를 제시한다. 이러한 노력은 성동구뿐만 아니라 널리 확산되어 다른 지역 사회에도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