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치킨파머스 천안불당점 안왕기 점주, 업종전환 창업, 어떤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이 유리한가
[인터뷰] 치킨파머스 천안불당점 안왕기 점주, 업종전환 창업, 어떤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이 유리한가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4.02.2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치킨파머스 천안불당점 안왕기 점주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업종전환창업, 말그대로 기존에 운영하던 브랜드를 다른 업종 혹은 다른 브랜드로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사업을 포기하기 어려운 경우 폐업보다는 업종전환을 많이 검토하게 되는데, “더 많이 벌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한” 치킨파머스 천안불당점 안왕기 점주의 업종전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1. 자기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치킨파머스 천안불당점을 운영하고 있는 안왕기라고 합니다.

Q2. 창업 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치킨파머스 창업 전에도 치킨브랜드를 창업해서 운영 중에 있었고 족발 브랜드 운영경험도 있습니다. 직장생활도 했었어요.

Q3. 치킨브랜드 중 치킨파머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에게 치킨파머스는 희소했고, 희소하다 보니 더 매력이 있다고 생각되어 운영을 결심했어요.

우리가 알고 있는 치킨브랜드만 해도 수십가지가 훌쩍 넘는데 그 브랜드들은 주변에 너무 많이 오픈해 있었고, 같은 브랜드간에도 경쟁이 심해서 이미 레드오션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치킨파머스는 입지선정에서 겹치는 상권이 현저하게 낮아 나만 잘하면 충분히 괜찮겠다 싶었죠.

그리고 닭고기 전문회사에서 만든 브랜드라 여타 치킨 브랜드에 비해 낮은 가격으로 닭을 공급받을 수 있었고, 브랜드 모델 마케팅까지 운영하는 것을 보고 자본력이 충분하다고 여겨졌기에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다 만족했었어요.

마지막으로, 정말 중요한 점이었던 창업비용에서 본사가 초기매장에 한해서 지원을 해주고 있는 창업지원 혜택 때문에 가용가능 예산 안에서 창업할 수 있었다고 생각을 해요. 

Q4. 지금 브랜드에 만족하시나요?

제가 다른 치킨 브랜드도 해보고 족발 브랜드도 해봤는데, 매출에 비해서 남는게 없었어요. 재료비가 그 중 가장 컸죠. 그래서 운영하면서도 계속 지치고 힘들었어요.

전환창업 후 직전 브랜드에 비해 매출은 200% 이상 올랐고, 재료비는 줄었기 때문에 수익도 더 가져가고 있습니다. 같은 매출이 나왔다 하더라도 20%이상을 수익으로 더 가져가고 있습니다. 

Q5. 브랜드를 바꾸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매출이 가장 크겠지만, 지금 브랜드를 바꾸고 가장 좋은 점은 피드백이 빠른 것입니다. 이전에도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해봐서 그런지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거든요. 본사에 요청을 해도 피드백을 받는데 며칠씩 걸리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그런 경우 매장에서는 정말 힘이 들고 기운 빠지게 됩니다.

매장을 운영하다 보면 이런저런 일들이 많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 그런 문제들이 생길 때 마다 본사 슈퍼바이저분들께 연락을 하게 되면 빠르게 답변해 주시고 처리해 주셔서 이부분이 현재 운영하며 가장 만족스럽고 고마운 부분이죠.

Q6. 치킨창업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한마디 해주세요?

창업은 결국 돈을 벌어가기 위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거기에 있어 제가 선택한 치킨파머스는 타 브랜드보다 닭고기 원가가 낮아 수익성이 높아요. 

제가 매뉴얼에 잘 맞춰 완벽히 조리를 해내고, 그 맛을 인정받으면 그만큼 더 벌 수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같은 매출이라도 더 많이 가져갈 수 있는 브랜드를 찾아낸다면 선택하세요! 저는 그렇게 때문에 치킨파머스를 선택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