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GTX-B 갈매역 추가 정차 ‘문구 수록’
구리시, GTX-B 갈매역 추가 정차 ‘문구 수록’
  • 임택 기자
  • 승인 2024.02.2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경현 시장 “추가 정차 확정 때까지 최선”
구리시는 국토교통부가 GTX-B 민간투자사업 환경영향평가서에 GTX-B 갈매역 추가 정차 문구가 수록된 공고문을 내놓으며 숨통을 트이게 됐다
구리시는 국토교통부가 GTX-B 민간투자사업 환경영향평가서에 GTX-B 갈매역 추가 정차 문구가 수록된 공고문을 내놓으며 숨통이 트이게 됐다

[잡포스트] 임택 기자 =구리시가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GTX-B 갈매역 정차가 진전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GTX-B 민간투자사업 환경영향평가서에 GTX-B 갈매역 추가 정차 문구가 수록된 공고문을 21일 내놓았다.

지난 환경영향평가 공청회 시 백경현 구리시장은 “GTX-B노선을 이용하지도 못하는데 건설비용으로 시 재정 약 150억 원을 부담해야 하는 부당함이 있다”라며 “갈매권역 주민들의 소음 등 환경문제와 교통난 해소를 위해 구리시 구간 환경영향평가서에 GTX-B 갈매역 정차를 고려할 수 있는 문구 삽입”을 강력히 요구한 바 있다.

그러나 이번 환경영향평가서에 GTX-B 갈매역 추가 정차에 대한 문구가 삽입됨으로써 갈매권역 주민숙원사업인 GTX-B 갈매역 정차가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성과를 이루게 되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준 갈매지역 주민분들과 구리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GTX-B 갈매역 추가 정차 확정이 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GTX-B 갈매역 정차를 위한 추가 타당성 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민간사업자와 협의해 타당성 용역을 조속히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