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한국프레스센터서 성료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한국프레스센터서 성료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4.02.2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st Ambassador Award’, ‘소비자친화입법’, ‘소비자친화행정’, ‘소비자친화의정’, ‘소비자친화기업’, ‘소비자친화경영’, ‘글로벌베스트브랜드’, ‘소비자친화브랜드’ 등 각 부문 수상자 선정
사진 =  2월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4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자 및 내외빈이 단체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_한국소비자협회 제공
사진 = 2월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4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자 및 내외빈이 단체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_한국소비자협회 제공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Best Ambassador Award’, ‘소비자친화입법’, ‘소비자친화행정’, ‘소비자친화의정’, ‘소비자친화기업’, ‘소비자친화경영’, ‘글로벌베스트브랜드’, ‘소비자친화브랜드’ 등 소비자대상의 각 부문을 선정해 시상하는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이 지난22일(목) 14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진행됐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와 주한대사문화친선협회가 주관했다. 후원사로는 (사)한국경영지도연구원이 참여했다.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지난 2012년부터 소비자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여 매년 시상해 왔다. 특히 한국소비자협회는 2016년 폭스바겐 소비자환불운동전개를 통해 환경부의 대기환경보전법 개정안을 이끌어냈고, 2018년에는 BMW 화재차량 집단소송으로 소비자 권익을 위해 앞장서며 범국민적 관심과 지지를 얻고 있다.

한국소비자협회는 기업의 발전과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수상기업과 소비자간의 분쟁 발생시, 원만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으며 이와 함께 후원회인 주한대사문화친선협회와의 협력관계를 통한 각국 대사관과의 업무 공조로 글로벌 마케팅에도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신현두 대표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자리를 주신 수상자와 기업에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소비자 권익증진과 사회적 책임을 통한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을 강조하는 것으로 인사말을 대신했다.

고성삼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에서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는 이번 시상식에서 한국소비자협회컨설팅의 조사평가 및 전국의 중소기업 관련기관 및 각계의 추천에 따라 소비자의 권익증진에 노력하고 있는 기업과 기업인을 발굴하고자 노력했다.”며,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 친화적인 기업과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 응대를 몸소 실천한 인물을 선정하는 시상식인 동시에 소비자 권익증진에 앞장서는 기업을 발굴하는 자리이기도 하다”면서 특히 이번에는 우리나라와 문화친선에 이바지한 주한대사를 선정해 베스트 엠베서더 어워드를 시상함으로써 “각 수상 기업들의 글로벌 마케팅에 도움이 되고 성장할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H.E. Andrew CHERNETSKY(안드레이 체르네츠키) 주한 벨라루스 대사, H.E. Cezar Manole Armeanu(체자르 마놀레 아르메아누) 주한 루마니아 대사가 Best Ambassador Award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리고 소비자친화입법부문에 강대식 국회의원, 김형동 국회의원, 배준영 국회의원이 선정되어 본상을 수상하였고 소비자친화행정부문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이 수상하였다. 소비자친화의정부문에는 경기도의회 이기환 의원, 충남홍성군의회 윤일순 의원이 수상을 한데 이어 소비자친화기업부문에는 영어조합법인 태경식품 이성찬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친화경영부문에는 전주우리병원 김재엽 원장이 7년연속 수상을 하였고 글로벌베스트브랜드부문에 브리스코리아(주) 김익현 회장이 6년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