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가장 존경받는 기업' 13년 연속 1위
삼성전자서비스, '가장 존경받는 기업' 13년 연속 1위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2.2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강남 서비스센터 엔지니어들의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기념 촬영.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강남 서비스센터 엔지니어들의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기념 촬영.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조사에서 올해도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센터 부문' 조사가 도입된 2012년 이후 13년 연속 1위에 오르며 업계 최고의 서비스 우수기업임을 증명했다고 전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각 부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 등이 평가에 참여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 활동 ▲서비스 신뢰도 및 고객 선호도 ▲변화 적응을 위한 혁신성 ▲인재 육성 등 12개 평가 항목 모두에서 동종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주말 케어 센터'를 도입하고 평일에만 받을 수 있던 휴대폰 점검 서비스를 주말까지 확대했다. 컨택센터 전화 및 채팅 상담도 24시간, 365일 제공해 서비스 이용의 제약을 없앴다.

'자가 수리 서비스'를 도입해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여건이 되지 않는 고객은 필요한 부품을 구입 후 자가 수리 매뉴얼을 참고해 셀프 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임직원 가족들로 'CS 패널단'을 구성하고 인프라, 프로세스, 고객 응대 등 모든 영역의 개선사항을 발굴해 서비스 품질도 높이고 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