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취업 면접·선물포장메이커 3월 개강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취업 면접·선물포장메이커 3월 개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2.2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사진제공/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구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센터에서는 오는 3월 6일 수요일 오전 9시30에 선물포장메이커 과정이 열린다. 또 3월 12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AI·챗GPT 활용 면접준비 교육을 준비했다.

선물포장메이커 주요 내용은 정성을 담아 마음을 표현하는 나만의 선물 포장법과 리본 데코레이션으로 완성되는 기본에 충실한 이론 설명과 활용 가능한 수업으로 진행된다. 또 다양한 형태에 따른 정확한 재단법을 습득한다. 적용 가능한 포장지와 각종 포장 기법을 이론적 배경에 근거해 정확하고 빠르게 완성 시키는 기능에 중점을 둔다.

​선물포장메이커 지도는 핸드메이드 공예, 선물포장 전문가인 하민지 강사가 진행한다. 하 강사는 모아디자인아카데미, 수원근로자종합복지관, 풀잎문화센터에서 선물포장, 리본아트를 강의했다. 방송 출연(EBS 문화 센터, MBC 모닝와이드 등)과 잡지, 사보 촬영(웅진식품, 수도권매립지공사. 서울메트로 등)에 참여했다.

AI·챗GPT 활용 면접준비 교육에서는 챗GPT의 효과적인 방법 숙지와 구체적으로 질문해 챗GPT 활용도 역량을 향상한다. 챗GPT를 활용해 면접 준비를 더욱 효과적으로 대비하며 AI 프로그램을 활용해 실전처럼 면접을 대비해 면접에 대한 자신감 함양한다.

​담당 강사는 AI면접 대비 전략 교육 전문가 박성중 에이어스 대표다. 박 대표는 AI 면접 강의, CHATGPT 취업전략 생성형 AI 활용 전략, 자소서, 면접 교육 등을 진행했다. 피플앤피플에서는 AI 면접 강의, 자소서, 면접 대응 전략, 퍼스널브랜딩 진로 설계 등과 인지어스에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대응 전략, 생애 설계 교육, 변화관리 등에서 강의를 진행했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지난 2022년 11월 1일에 개관해 청년과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