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가수 '우탁',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시대의 서막을 열다
생성형 AI 가수 '우탁',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시대의 서막을 열다
  • 전진홍
  • 승인 2024.02.2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생성형 AI 가수 '우탁'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생성형 AI 기술은 빠른 발전을 거듭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생성형 AI는 텍스트, 이미지, 음악 등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술로, GPT 시리즈와 같은 언어 모델이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기술은 비즈니스, 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혁신을 가져오고 있으며, 기업들은 이를 활용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시장 기회를 모색하고 있으며 이러한 가운데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도 AI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시도들이 진행되고 있다.

AI 기반의 컨텐츠 기업 에이지메타는 캐릭터의 생성부터 뮤직비디오까지 모든 제작 과정을 생성형 AI 기술만으로 탄생시킨 AI 엔터테이너 ‘우탁(UTAK)’을 공개했다. 

‘우탁(UTAK)’은 음악을 제외한 모든 콘텐츠를 AI 기술로 완성함으로써 기존 엔터테인먼트 산업 생태계의 제작 방식에도 비용과 시간 측면에서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이지메타는 생성형 AI를 통해 창작된 IP의 공유와 협업을 위한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AI 기반의 다양한 IP들이 공유되고 창작자들의 협업을 통해 상업적 활용이 가능한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지메타 허국현 대표는 ‘우탁(UTAK)’의 활동을 공개하며 “‘우탁(UTAK)’의 공개는 단순히 새로운 가수의 등장을 넘어서 창작과 소통의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고, AI 기술이 예술과 엔터테인먼트에 어떻게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는 이 플랫폼을 통해 창작자들이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전 세계의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AI가 가져올 변화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29일 공개되는 ‘우탁(UTAK)’의 신곡 ‘NOPLAN’은 중독성 있는 대중적인 멜로디, 그리고 강렬한 베이스와 드럼의 그루브가 함께 어우러지며 삶의 아름다움과 자유로움을 음악적으로 표현한 작품으로써 듣는 이들에게 큰 공감과 용기를 줄 수 있는 곡이다. ‘우탁(UTAK)’의 신곡 ‘NOPLAN’은 벅스, 멜론, 애플뮤직 등 음악스트리밍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