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년도 '부산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
부산시, 2024년도 '부산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
  • 구웅 기자
  • 승인 2024.03.0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에 거주하는 청소년 대상으로 신입생 45명(중학생 30명, 고등학생 15명) 모집 수업료 전액 무료, 우수 학생에게는 상장 및 부상 수여
3.22.~4.5.까지 원서접수, 최종 선발 거쳐 4월부터 11월까지 부경대학교에서 교육… 정보보호경진대회 참가 및 연구 성과 발표, 기업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2024년도 ‘부산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시)
2024년도 ‘부산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시)

[잡포스트] 구웅 기자=부산시는 부산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2024년도 부산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의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산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은 날로 중요도가 높아지는 정보보안 분야의 지역인재 양성을 목표로, 시가 2022년에 부경대학교를 운영기관으로 선정하여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2024년도 부산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은 정보보호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가진 우리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고등 1개 반, 중등 2개 반으로 각 반당 15명씩 총 45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특히, 올해는 영재교육대상자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연간 영재교육 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타 기관에서 주최하는 정보보호경진대회 참가 및 연구 성과 발표, 기업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보호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등기우편,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전형을 거쳐, 4월 16일 발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격주 토요일에 부경대학교에서 진행하며, 여름방학 중에는 1주일간 집중교육이 있다. 수업료는 전액 무료로, 우수 학생에게는 상장 및 부상이 주어진다.

모집 절차 및 자세한 사항은 부산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 누리집이나 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봉철 시 행정자치국장은 “우리시는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정보보호 분야를 선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모집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