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창업 꿈 펼칠 "청년 상인 모집합니다"
익산시, 창업 꿈 펼칠 "청년 상인 모집합니다"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4.03.1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22일 중매서 커뮤니티라운지에서 사업설명회 개최
익산시, 창업 꿈 펼칠 ˝청년 상인 모집합니다˝
익산시, 창업 꿈 펼칠 ˝청년 상인 모집합니다˝

[잡포스트] 김세연 기자 = 익산시가 중앙시장 청년몰 `상상노리터`를 알리고 창업을 꿈꾸는 청년 상인을 모집한다.

시는 오는 15일과 22일에 중매서 커뮤니티라운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올해 청년몰 사업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궁금증 해소에 나선다. 

지난해 2월 개장한 청년몰 `상상노리터`는 계약일로부터 2년간 임대료를 무상지원한다. 또한 △공용 전기 및 수도 요금 지원 △다이로움 추가 할인 △각종 체험 행사 개최 등 운영 및 홍보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 1월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2024년도 청년몰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올해 시설 개선을 지원하고 야시장 운영 등 다양한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청년몰은 만 18~49세의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개인은 누구나 입점이 가능하며, 소상공인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부터 청년몰 상인 모집 자격을 만 49세까지 확대해 더 많은 예비창업자가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중앙시장 주차장 확장, 슬기로운 동네생활 사업 추진 등 중앙동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청년몰 활성화도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