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 보는 전북교육』 3호 발간
『데이터로 보는 전북교육』 3호 발간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4.03.12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전북 학생의회 의정활동 성과 분석 제시
『데이터로 보는 전북교육』 3호 발간
『데이터로 보는 전북교육』 3호 발간

[잡포스트] 김세연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연구소는 데이터 분석 시각화 자료인 『데이터로 보는 전북교육』 3호를 발간했다.

3호에서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의회 개원 1주년, 의정활동의 성과는?’을 주제로 학생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한 전북학생의회의 1년간의 성과를 시각화 자료로 제시했다.

지난해 전북학생의회가 가결한 주요 안건은 ‘학생회장단 선거 공약 이행비 지원’, ‘고1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 응시권 보장’, ‘학생 흡연율 저하를 위한 금연 지원정책’, ‘학생 등·하교 교통비 지원’ 등이 있다.

14개 교육지원청별로도 지역학생의회를 두고,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14개 시군 평균 5.6회의 학생의회를 운영했으며, 정읍과 고창은 9번으로 가장 많았다.

지역학생의회에서는 교육환경개선 6건, 교권보호 5건, 학생자치 5건, 인권교육 3건, 진로진학교육 3건 등 총 32건이 심의 안건으로 다루어졌다.

‘뉴스로 보는 대한민국 교육 이슈’에서는 매월 교육 관련 뉴스의 주요 키워드 분석을 통해 대한민국 교육의 최신 이슈를 소개하고 있다. 

2월은 ‘정부의 의대 증원 발표’와 ‘교육부의 학교폭력 전담조사과 도입 및 위촉 진행’ 영향으로 관련 뉴스들이 많이 등장했다. 또한 1월에 이어 ‘늘봄학교’, ‘교육발전특구’ 관련 이슈들도 지속적으로 많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데이터로 보는 전북교육』은 전북교육포털 미래교육정책연구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내용의 반응형 시각화 자료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