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고양시 총괄계획가 이제선 교수 ‘위촉’
고양특례시, 고양시 총괄계획가 이제선 교수 ‘위촉’
  • 임택 기자
  • 승인 2024.03.1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환 시장 “품격 있는 도시공간 조성에 최선”
고양특례시에서 ‘고양시 총괄계획가 이제선 교수(오른쪽)를 위촉했다. 왼쪽은 이동환 시장
고양특례시에서 ‘고양시 총괄계획가 이제선 교수(오른쪽)를 위촉했다. 왼쪽은 이동환 시장

[잡포스트] 임택 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13일 ‘고양시 총괄계획가’로 연세대학교 이제선 교수를 위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제선 총괄계획가의 역할은 고양시 전역의 건축·도시공간·공공시설 등 관련 사업의 기획·운영 단계에서 총괄적인 자문·조정을 통해 사업의 일관성 및 효율성을 확보하는 등 관련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고양시는 킨텍스, 일산 컨벤션센터 등 마이스(MICE) 산업의 중심지이며, 창릉 3기 신도시,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등 대규모 사업들의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이제선 교수는 현재 연세대학교에서 교수직을 맡고 있다. 문화재청 문화재위원으로 재임 중이며, 한국도시설계학회의 회장도 역임했다. 고양시에서는 도시계획위원회 및 건축위원회에서 활동한 바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그동안의 행정 편의적인 업무절차를 개선해 공공건축과 공간 환경의 가치가 극대화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특례시에 걸맞은 품격 있는 도시공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