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시장 '늘봄학교 초등학생들과 특별한 시간' 가지다
박형준 시장 '늘봄학교 초등학생들과 특별한 시간' 가지다
  • 구웅 기자
  • 승인 2024.03.14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사하구 괴정초등학교 강당에서 재능 기부해… 늘봄학교에 참여하는 1학년 학생 20여 명과 축구 활동 펼쳐
미래 세대인 우리 아이들에게 안정적이고 앞서가는 돌봄·교육 환경 제공을 위한 '부산형 늘봄학교'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모든 역량 집중할 예정
다음 챌린지 후속 주자로 안성민 부산광역시 시의회 의장 지명
박형준 부산시장은 13일 사하구 괴정초등학교를 방문해 1학년 신입생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부산시)
박형준 부산시장은 13일 사하구 괴정초등학교를 방문해 1학년 신입생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부산시)

[잡포스트] 구웅 기자=박형준 부산시장은 13일 사하구 괴정초등학교를 방문해 1학년 신입생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는 ‘초등 1학년 늘봄프로그램 재능기부 챌린지’ 첫 주자였던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두 번째 기부자로 박형준 시장을 지명해 이루어졌다.

해당 챌린지는 올해부터 시행하는 지역 내 늘봄학교*의 원활한 운영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재능기부자가 학교를 방문해 ‘늘봄학교’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부산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다.

박 시장은 부산 시민 누구나 집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천국도시'를 만들고자 생활체육 활성화와 시민 맞춤형 체육 기반시설(인프라) 확충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재능기부는 이러한 노력의 하나로 박 시장이 늘봄교실을 이용하는 20여 명의 1학년 학생들과 축구 활동을 했다.

이번 활동은 축구에 익숙하지 않은 1학년 학생들의 안전과 수준에 맞춰 학교 강당에서 부드러운 공을 사용해 생활체육지도사와 함께 진행됐다

박 시장은 참여 학생과 조를 이루어 공 주고 받기를 비롯해 드리블·슈팅 시범을 보이며, 학생들이 재미있게 연습할 수 있도록 도우미 역할을 하는 등 참여 학생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산시 소통 캐릭터 ‘부기’도 함께 이번 활동에 참여해 학생들의 눈길을 끌며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지난 1월, 시는 교육청과 함께 빈틈없는 돌봄체계를 구축하고 출생부터 책임 교육·돌봄 실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부산형 통합 늘봄 「온 부산이 온종일 '당신처럼 애지중지'」를 발표하고 늘봄학교의 빠른 정착을 위해 전국에서 선도적으로 지자체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형 통합 늘봄의 핵심사업인 '부산형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의미 있는 챌린지에 참여해서 기쁘다”라며, “부산의 미래 세대인 우리 아이들에게 안정적이고 앞서가는 돌봄·교육 환경 제공을 위한 이번 늘봄학교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시 행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박 시장은 다음 재능기부 후속 주자로 안성민 부산광역시 시의회 의장을 지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