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제너시스BBQ 그룹은 올해 입사한 BBQ 공채 35기 교육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현업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 체계적 현장훈련(S-OJT) 등을 새롭게 도입해 경영혁신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내부 소통을 강화해 기존의 틀을 깬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신 인재경영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S-OJT 교육은 기존의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에 맞춰 진행되는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직무에 맞는 기본 교육과 현업 부서의 선배와 함께 근무를 하면서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빠르고 정확한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6주간 진행된 S-OJT는 매장 운영, 관리 및 상권 분석과 상담을 담당하는 현장 직군, 현장을 지원하는 마케팅실, 미래성장전략팀 등 전원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에는 앞으로 담당하게 될 업무별 MOT(고객접점관리)를 만들어내기 위한 수단과 계획을 수립·실행하고, 담당지역 정보 수집 및 분석, 패밀리(가맹점주) 또는 고객 상담 등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토의하는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또 멘토링 프로그램과 R/P(역할연기)을 통해 신입직원들이 현장에서 겪었던 문제 해결과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소통의 장을 만드는데 초점을 맞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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