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공급망금융 플랫폼 원비즈플라자 서비스 강화
우리은행, 공급망금융 플랫폼 원비즈플라자 서비스 강화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3.1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사진제공/우리은행)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우리은행이 '원비즈플라자'의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고 18일 밝혔다.

원비즈플라자는 우리은행이 지난 2022년 9월부터 운영한 디지털 공급망금융 플랫폼이다. 중견·중소기업은 별도 비용 없이 원비즈플라자에 회원사로 등록할 수 있다.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는 디지털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공급, 금융 등 여러 솔루션을 제공받는다.

우리은행은 원활한 공급망 관리와 서비스를 위해 원비즈플라자 제공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해 왔다. 이번에는 플랫폼 고도화로 기업 공급망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공개 입찰’ 기능으로 구매사는 신규 업체 발굴을 통한 원가 절감을 유도할 수 있다. 공급사는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게 됐다. 납품단가연동제, 중대재해처벌법 대상 확대 등 회원사들이 정책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밖에 예산관리, 공급사 탐색, 역경매, 다자간계약, 세금계산서 역발행 등 새롭게 선보이는 원비즈플라자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돼 구매업무 효율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은행 측은 기대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원비즈플라자 고도화를 기념해 '원비즈플라자 멤버십 적금'을 출시했다. 원비즈플라자 회원사에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적금으로 월 10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다. 저축 기간은 12개월이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에 한해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6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된다.

이 상품은 기본금리 3%와 우대금리 3%포인트가 적용된다. 우대금리는 ▲원비즈플라자 회원사 2%포인트 ▲적금 가입기간 중 입출금 예금 평균 잔액 500만원 유지 1%포인트 등 우대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최고 연 6% 금리가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