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고양벤처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고양특례시, 고양벤처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 임택 기자
  • 승인 2024.03.2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환 시장 “전문농업인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이 3월 20일 개최된 고양벤처농업대학 입학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이 3월 20일 개최된 고양벤처농업대학 입학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잡포스트] 임택 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20일 미래농업을 선도해 갈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해 제18기 고양벤처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입학생과 관계자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생 선서, 환영사, 축사, 과정별 오리엔테이션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 벤처농업대학은 농산물마케팅반과 치유농업전문가반 등 2개 과정으로 운영하며,1년 과정의 농업인 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

농산물마케팅반은 유통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마케팅 방식의 이론과 실습 중심으로 운영된다.

치유농업전문가반은 ▲치유농업 정책방향 ▲농장 조성 ▲치유농장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사례 등 이론과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환영사에서 “고양벤처농업대학 교과 과정은 강의실에서 이론만을 전수하는 수동적인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농업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형 과정으로 짜여졌다”라며,“지금 시대는 농업인에게 농업 전문기술뿐만 아니라 유통, 6차 산업, 스마트팜 등 다양한 기술을 요구하고 있는 만큼 벤처농업대학 과정을 통해 전문농업인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