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후보, 안동 전국체육대회 유치 공약 발표
김형동 후보, 안동 전국체육대회 유치 공약 발표
  • 양동주 기자
  • 승인 2024.03.2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동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북안동 예천)
김형동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북 안동 예천)

[잡포스트] 양동주 기자 = 26일 국민의힘 안동·예천 김형동 후보는 오는 4월 10일에 치러지는 22대 총선을 앞두고‘안동 전국체육대회 유치’를 공약으로 발표했다.

김형동 후보는 “전국체육대회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체육시설을 마련하여 주민들의 건강증진까지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전국체육대회는 전국에서 3만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체육행사다. 안동에 전국체육대회를 유치할 경우, 전국에 안동의 위상을 널리 알리면서 대외홍보와 관광 활성화 등 다양한 유발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유치와 함께 그에 걸맞은 체육시설도 갖추게 될 뿐만 아니라, 각종 전국‧도 단위 스포츠 행사 유치에 마중물이 되어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안동은 경북도민체육대회(1981년, 1991년, 2005년, 2016년)을 네 차례나 성공적으로 치른 경험이 있어 전국체육대회 유치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김형동 후보는 “전국체육대회 유치는 체육인프라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우리 안동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대회유치를 위해 경북도와 긴밀히 협조하여 전방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