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치유관광지 발굴 나선다
전북특별자치도, 치유관광지 발굴 나선다
  • 조양덕 기자
  • 승인 2024.03.2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용태세 개선금, 프로그램 전문가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 지원
전북특별자치도청
전북특별자치도청

[잡포스트] 조양덕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가 도민들의 삶의질을 개선하기 위해 전북형 치유관광지 발굴에 나선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재)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과 함께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치유관광 수요 증가에 맞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북형 치유관광지 10개소를 선정하기 위한 공모를 추진한다.

치유관광지란 여가를 통한 스트레스나 불안 등을 감소시키고 심리적 안정을 통해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치유관광 특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관광자원을 뜻한다.

올해 치유관광지는 가장 한국적인 전통문화와 아름다운 자연환경, 미식 등 전북의 강점을 반영한 △자연·치유 △전통·생활문화 △힐링·명상 △한방 △뷰티·스파 △치유음식 총 6개의 테마로 선정할 계획이다.

치유관광지 접수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17일까지 22일 간 진행될 예정이며, (재)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홈페이지에서 공고를 확인해 이메일로 신청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치유관광지는 1차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 2차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치유관광지는 1개소당 9백만원의 수용태세 개선(관광객 수용 서비스 개선) 지원금과 치유관광 프로그램 고도화 및 상품화 등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은 물론 국내외 홍보마케팅, 치유.의료관광 융복합 관광상품 연계 등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진관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산업과장은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전북 관광으로 치유할 수 있도록 전북형 치유관광지를 육성해서 생활인구를 늘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계획이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도는 △왕궁포레스트 △달빛소리 수목원 △운봉 백두대간 체험휴양시설 △무주 향로산 자연휴양림 △무주눈꽃 △벗님넷 포레도 치유정원 △대승 한지마을 △오성 한옥마을 △성수산 왕의숲 생태관광지 △고창 웰파크시티 총 10개소를 치유관광지로 선정해, 13건의 관광상품을 개발해 체험비 및 숙박비를 할인 지원하고, 총 2,559명의 관광객을 유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